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코 Dec 18. 2020

Day26. 나에게 성공이란

당신을 자유롭게 하는 것


개발로, 사람을 자유롭게 하는 것


지금 나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인 "개발자"로 서의 성공을 생각해봤다. 개발자로 내 꿈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시간 늘리기"이다. 나는 반복적이고 단순한 일을 아주 싫어한다. 개발을 하면서 가장 좋은 것은 이런 일들을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자동화하는 것이다. 내가 만든 프로그램이, 단순하고 반복적인 일들을 처리해주고, 남는 시간에 인간이기에 할 수 있는 더 다양한 일들에, 가치에 집중하길 바란다.

최근에 내가 했던 일중에 자동화했던 일이 있었다. 나는 스타트업에서 암호화폐 자동주문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주문이 잘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한꺼번에 많은 주문을 해야 하기도 하고, 삭제해야 하기도 한다. 그런데 이런 테스트를 하기 위한 테스트 자동화 코드가 없었다. 의례 서버에서 있을 줄 알았으나, 없었고 이 때문에 테스트를 하는 개발자들이나 대표님들이 매번 많은 주문을 직접 앱을 통해서 해야 했다. 나는 그 시간이 너무 아까웠다. 그 시간에 클라이언트 개발자는 어떻게 하면 유저들에게 편한 UI/UX를 제공할까, 화면이 좀 더 매끄럽게 전환될까,  유저가 바라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길 바랐다. 대표님은 외부 사람들과 만나면서 우리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집중하시길 바랐다. 산업혁명이 일어나며 생산량이 급진적으로 늘게 된 것은 잘하는 일을 잘하는 사람이 하게 하는 분업화가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런 분업화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 그래서 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나아가 일하는 시간을 줄여, 그 시간을 사람에게 쓰길 바란다. 일에서도, 삶에서도, 당신에게도.


당신의 시간이,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으로 가득 차길,
 그 시간을 만들어주는 일을 하는 개발자가 되기를
여유롭던 몽마르뜨 언덕의 어느 날처럼, 자유를

내가 개발자 여서가 아니라, 언니여서가 아니라, 친구여서가 아니라, 연인이어서가 아니라 오직 나라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생각해봤다. 어떤 역할로서의 나가 아닌, 오직 나여서 갖는 꿈이자 목표는 '누군가에게 길이 되는 사람' 이 되는 것이다.


    


이전 02화 Day28. 일을 잘하기 위해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