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두 May 24. 2022

워킹맘의 저녁을 책임져줄 마켓 컬리 간편식 밀키트 추천

마켓 컬리 유아식 간편식 & 밀키트 추천 7가지

안녕하세요.


청량한 푸른빛이 쏟아지는 5월입니다.

저는 육아휴직을 끝내고 회사에 복직을 한지 벌써 1년 정도가 된 것 같아요.


저는 매일 출퇴근해야 하는 워킹맘이라 저녁시간은 항상 전쟁이랍니다. 집에 도착하면 어린이집에서 하원해서 저녁을 챙겨줘야 하는 아이와 남편이 기다리고 있어서, 씻고 정리할 시간도 없이 매일매일 전쟁 같은 저녁식사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그래서 저는 저의 시간과 에너지를 아껴줄 수 있는 마켓 컬리의 간편식 제품들을 자주 애용하는 것 같아요.

특히나, 마켓 컬리는 일반 마트나 다른 배송 서비스에서 찾아보기 힘든 신선한 식재료나 간편식들에 대한 옵션이 많아서 더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Kurly.com

마켓을 선도하는 친환경 배송도 마음에 들고요. 저는 신선 제품들은 마켓 컬리 퍼플 박스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70프로 상시 할인 쿠폰 발급받아서 구입했던 것 같은데 한번 구매하니 매번 배송시킬 때마다 너무 많은 포장자재 때문에 받던 스트레스가 사라졌어요. 자원을 낭비한다는 불편한 마음도 없고, 무엇보다 일회용 박스 포장을 푸는 에너지가 더 이상 들지 않아서 너무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이 퍼플 박스 이외의 상온 제품들은 일반 박스에 배송이 오는데 모든 포장재는 종이를 사용하고, 배송과 함께 사용되는 비닐과 아이스팩 비닐 소재는 자원 순환성을 높인 소재로 변경했습니다.

저는 보통 사용된 아이스팩을 다시 수거해 달라는 메모와 함께 다시 컬리 퍼플 박스에 넣어둡니다. 그럼 배송기사님이 재사용을 위해 다시 수거해 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자주 애정 하는 컬리에서 주문하는 저희 가족을 위한 컬리 간편 유아식 & 밀 키트를 소개해볼게요. 육아맘을 위한 꿀템들이 많이 많이 있으니 끝까지 집중해 주세요! :)


더 자세한 리뷰 영상 보고 싶으신 분들은 영상으로도 제작했으니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g7O6OSP7e84


어린이 한우 사골 곰국  


앤쿡 어린이 한우 사골 곰국,  Andcook Korean Beef Bone Soup / 15,900원

여러분들은 아이 식사 준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저는 가장 고민되고 어려운 게... 아이 식사 준비하는 것 같아요..ㅠㅠ 아무 재료나 사용할 수도 없고, 조미료 사용도 망설여집니다.


하지만 컬리에서 이 제품 주문해 놓으면 마음이 든든해져요. ㅎㅎ

이건 아이를 위한 한우 사골 곰국인데, 국내산 무항생제 한우만을 사용해서 안심이고, 200g씩 소포장되어있어서, 이동할 때나 여행 갈 때 하나씩 챙겨가기 좋습니다.


한우의 사골과 뼈를 사용해 푹 고아 만든 뽀얀 국물이라서 영양 만점이고, 순하면서도 구수한 풍미라 아이가 정말 좋아해요.

이 사골 국 먹을 때 시열이는 꼭 리필해서 원샷한답니다.ㅎㅎㅎ 저희 아이는 두부를 좋아해서 두부랑 각종 야채 조금 더 넣어서 끓어주는데, 떡국이나 만둣국 기본 육수로 활용하기도 좋아요! 너무 어린아이가 아니라면 약간 소금 간을 해주는 것도 추천드려요. :)

육수 팩 2개 이용하면 세끼 정도 해결될 분량이 나오는데, 저는 평일 저녁을 위해 주말에 한 번씩 만들어서 냉장 보관해 둡니다.

남은 육수는 냉동 보관해서 필요할 때마다 하나씩 꺼내서 해동 후 드시면 좋아요! :)


초간편 어린이 볶음밥  

청정원 집으로 ON 어린이 볶음밥, Chungjungone Fried Rice for Kids / 2,600원

집에 준비된 반찬도 밥도 없을 때, 많이 난감하시죠. 그럴 때 한 번씩 꺼내 먹기 좋은 어린이 볶음밥입니다.

국산 재료를 사용해서 안심이고, 자극적이지 않고 삼삼한 맛이라 아이들에게 부담 없이 주기 좋아요.


내용물을 식기에 부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기만 하면 돼서 아주 간편해요. :) 한 팩 양이 꽤 넉넉해서 시열이는 두 번 정도 나눠먹고 있어요.


총 4가지 맛이 있는데, 시열이는 뿌리 야채랑 한우 듬뿍 볶음이랑 새우랑 계란 듬뿍 볶음밥을 잘 먹더라고요.

©kurly.com
새우랑 계란 듬뿍 어린이 볶음밥

조리도 아주 간단하고 아이도 잘 먹어서 바쁜 아침식사용으로 챙겨주기 좋습니다. :)


그리고 아이가 입맛 없어할 때는, 볶음밥을 데워서 아이 김가루를 뿌리고 동그랗게 주먹밥을 만들어 줍니다.

아이가 정말 좋아해요. :)


    우리 아이 첫 백김치  


종가집 어린이 한입 백김치, Jongga White Kimchi For Kids /4,200원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어린이 백김치입니다. 시열이 식판에 자주 들어가는 메뉴 중에 하나예요.


이렇게 김치가 작게 썰려서 소포장되어 있어 아이가 한입에 먹기 좋아요.


어린이 입맛을 고려해 순한 마늘과 양파를 함유한 제품이고, 모든 재료를 국산 우리 농산물만을 사용한 제품이라 더 안심입니다.



©kurly.com

김치는 총 3종류가 있는데, 시열이는 아직 23개월 아기라 백김치를 주로 먹고 있습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도 평이 좋더라고요. 유아식 중후반기 아이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저희 아이는 야채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도 이 김치는 잘 먹더라고요. :)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아이를 위한 첫 김치로 추천하고 싶어요.


온 가족 간식 한입 약과  

뽀로로 한입 약과, Pororo One bite Yakgwa / 1,540원

요즘 시열이의 최애 간식입니다. ㅎㅎ 귀여운 뽀로로가 그려진 한입 약과예요. 패키지를 뜯어보면, 약과 개별 소포장되어 있어서 아이에게 하나씩 주기 좋아요.

한 봉지에 15개가 들어있습니다. 투명 봉지에 캐릭터는 랜덤이라고 해요. 이번 배송받은 뽀로로 약과 패키지는 크롱이네요. ㅎㅎ

달달하고 쫀득한 식감에 약과라서 어른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사실 저랑 남편도 좋아하는 간식이에요.ㅎㅎ


아이가 약간 출출해할 때 하나씩 주면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희 집 외출 필수템이기도 해요.ㅎㅎ

온 가족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


든든한 아이 간식, 치즈 백설기


떡편 치즈 백설기, Cheese White Steamed Rice Cake / 8,500원

시열이가 애정 하는 간식 두 번째 치즈 백설기입니다. 한 상자에 5개의 백설기가 소포장되어 있습니다.

패키지를 열어보면 뽀얀 백설기에 뉴질랜드산 롤치즈가 콕콕 박혀있어요. 저희 집은 냉동 보관하다가 먹기 전날 밤에 실온에 꺼내놓고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곤 해요. 전자레인지에 1분~1분 30초 정도 데워서 먹으면, 말랑말랑 가장 맛이 좋아요.  :)

국내산 멥쌀과 우유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먹으면 정말 든든해서 시열이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자주 먹습니다.

시열이는 치즈를 정말 좋아하는 아이라, 이 떡을 특히나 더 잘 먹고 좋아해요. :) 든든하고 건강한 아이 간식으로 추천할게요!


집에서 즐기는 고급 파스타


쵸이닷 가리비 바질 페스토 파스타, Choi. Scallops Basil Pesto Pasta / 14,800원

아이 키우는 집은 외식이 쉽지 않죠..ㅠ 저는 파스타를 좋아해서 외식할 때 주로 파스타를 즐겨 먹곤 했는데,

가끔씩 집에서도 맛있는 파스타가 먹고 싶어질 때가 있더라고요. 그때마다 사 먹는 제품입니다.


저는 최현석 셰프가 만든 쵸이닷 파스타 시리즈를 모두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가리비 바질 페스토 파스타를 제일 좋아해요.


패키지를 열어보면 1인분 분량의 생면, 바질 페스토 소스, 그리고 두툼하고 싱싱한 가리비 관자 5개가 들어 있어요.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

(1) 두툼한 가리비 관자를 올리브 오일에 2-3분 볶아 주고, 생면을 2분간 삶아줍니다.

(2) 생면 삶은 물(면수)은 50ml는 일부 남겨두고, 익힌 면을 찬물에 씻어 줍니다. (잠시 딴짓하다가 면이 불었어요 ^^;;;;)

(3) 볶은 가리비 팬에 면소 50ml와 소스와 삶은 면을 넣고 중불에서 1분 30초간 더 볶아주면 완성이에요.

 (4) 완성!! :)

면은 좀 불었지만, 절대 실망시키는 않는 맛입니다. ㅎㅎ

싱싱하고 두툼한 가리비 관자 요리라서 더 별미이고, 약간 매콤한 맛이 있어 느끼한 요리 싫어하는 남편도 감탄하는 맛이랍니다. 집에서도 레스토랑에서 먹는 고급스러운 파스타 요리 생각나실 때 한 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푸짐한 하노이식 쌀국수

마이 하노이 고기폭탄 쌀국수, My Hanoi Rice Noodle Soup / 6,900원

10번 이상 재주문한 쌀국수입니다. 하노이식 정통 쌀국수라고 해요.

한 팩에 1인분의 양이 들어있는데, 이름처럼 정말 압도적인 고기의 양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ㅎㅎ


만드는 방법도 라면 끓이는 정도로 간단해요.

(1) 끓는 물에 3분간 면은 익혀줍니다. (너무 많이 끓이면 면이 흐물거릴 수 있으니, 3분 타이머 맞춰놓고 삶아주는 걸 추천드려요!)

(2) 잘 삶아 놓은 면을 찬물에 잘 씻어 줍니다.

(3) 동봉된 육수를 냄비에 끓이고, 익힌 면을 넣어주세요.

(4) 완성입니다. :)

정말 푸짐한 고기양ㅎㅎ 육수도 꽤 푸짐해서 면이 부족하다 싶으신 분들은 쌀국수 면만 더 삶아서 리필해서 드셔도 좋아요. :)


육수도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이라서 질리지 않고 더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아요.

1인분 양이 꽤 푸짐해서 저는 보통 아이와 함께 나눠먹어요. 아이도 정말 좋아하고 잘 먹어요 :)

고도의 면치기 기술 ㅎㅎㅎㅎ

집에서 따뜻한 쌀국수가 생각나는 날에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




이렇게 제가 컬리에서 자주 주문하는 제품들을 소개해 드렸어요.


육아, 살림, 일을 병행하는 게 정말 쉽지 않지만, 일상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제품들이 있어서 육아와 살림이 한결 편해진 것 같습니다.


물론 간편식 보다 직접 엄마가 해준 집밥과 정성스러운 요리가 더 좋겠지만, 사실 그 모든 걸 감당하기가 쉽지 않잖아요. 가끔씩은 이렇게 엄마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간편식들을 이용해 보는 것도 삶을 보다 심플하고 윤택하게 해 줄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저는 너무 완벽한 엄마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놓고, 오늘도 조금 더 가볍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나의 한정된 시간과 에너지를 아이와의 시간에 더 집중해 보려고요. :)


다음에는 제가 애정 하는 컬리 건강(다이어트)식 제품도 소개하는 시간 가져볼게요. 오늘 저의 리뷰가 여러분의 심플한 육아와 살림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심플한 하루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힘들이지 않고 깔끔하게 타일 줄눈 보수 꿀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