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Apr 18. 2024

이효리가 이상순과 결혼한 진짜 이유(ft.자존감)


1.


예전에 톱스타인 이효리님이 이상순님과


결혼한다고 하자 사람들이 의아해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일화만으로도 


왜 결혼할 수밖에 없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상순이 나무 의자를 만들고 있었다. 


완성되어가는데 의자 밑바닥을 열심히 사포질하는 


이상순의 행동이 이효리는 의아했다.




"오빠, 여기는 사람들이 안 보는 곳인데


왜 이렇게 열심히 해?"



효리야, 남들은 몰라도 내가 알잖아.



2.
















캠핑클럽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핑클의 멤버들끼리 다시 뭉쳐


캠핑을 다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거기서 이효리씨가 말합니다. 



"너네 어제 못 느꼈지? 


스쿠터 중간중간 설 때 


진이(이진님) 그늘에 서라고 


(일부러 나무 그늘 지나서 섰잖아)



나 자산에게 감동했어



그런 것들이 자존감을 올려주는 거 알아/


내가 나 자신이 기특하게 보이는 순간이 많을수록


자존감이 높아져.



남이 생각하는 나보다


더 중요한 건 


내가 생각하는 나다. 


- 이상순 



3. 


이 말을 듣고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저 역시 얼마 전 새벽 커피 배달 이야기를


블로그 포스팅으로 올렸는데요. 



커피를 주면서 가장 뿌듯한 건 


제 자신이더라고요. 



감사한 일을 감사한 마음 담아 


표현하는 것이 스스로를 기쁘게 해주었어요.



아마 신동엽 씨가 운전 중에 욕하지 않는다는 


말씀도 이와 비슷한 맥락이라고 봅니다. 



나 자신이 기특하게 느껴지는 순간이 있으셨나요?


같이 이야기해 주시면 덩달아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한 걸음 또 걸어요!




왜 새벽에 커피를 3명에게 선물로 배달했을까요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개그맨 신동엽 님이 운전할 때 욕 안 하는 이유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작가의 이전글 대부분 40살 넘어서 후회하는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