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ay1App
혹시 애플 워치 발표회 보셨나요?
기기도 멋졌지만 출시하면서부터 탄탄한 서드파티의 애플 워치 전용 앱들을 준비해서 소개했다는 점에서 생태계를 주무르는 그들의 위력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미 American Airlines, TripAdvisor, Expedia, HotelQuickly 등 선두 여행업계는 애플 워치의 특성에 맞는 전용 앱을 발매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가장 주목을 받았던 앱은 단연 SPG 였습니다.
IoT를 언급할때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문을 여는 것을 SPG의 스타우드 계열 호텔 체인이 도입했고 USA TODAY에서 실제 호텔을 찾아가 테스트를 했습니다!
[USA TODAY : Apple's Watch opens doors]
http://www.usatoday.com/videos/tech/2015/04/21/26137013/
스타우드의 호텔 문에는 도어록 분야 세계 선도기업 중 하나인 Assa Abloy의 도어락이 달려있고 SPG의 앱은 애플 워치를 통해 이 도어락과 멋지게 작동을 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이에 질세라 이미 힐튼호텔도 2015년 내에 Keyless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이제는 멋진 호텔을 구분하는 기준으로 카드키가 있느냐 없느냐를 따져봐야할 수도 있겠네요.
아래 홍보영상을 보니 SPG는 Keyless를 아주 제대로 밀어붙일 심산인 것 같습니다. :)
[SPG Keyl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