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금운사 Jul 16. 2024

360. 마드리드 플라멩코 공연장

마드리드의 숙소에서 얼마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 플라멩코 공연장이 있었다. 플라멩코 문화센터(Centro Cultural Flamenco)이다. 주소는 Calle del Conde de Xiquena 6, Centro, 28004 Madrid이다. 객석이 30여 석 정도 되는 소극장이다. 플라멩코는 정열적인 스페인 춤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공연이기 때문에 큰 공연장 보다 이런 소극장이 훨씬 더 관객과 공연자와의 소통이 잘 이루어진다. 금삿갓은 일찌감치 저녁 식사를 마치고 19:30 시작 공연을 보기 위해 공연장으로 걸어서 갔다. 제일 먼저 도착해서 제일 앞줄 중앙에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 이 공연장은 좌석표 같은 개념이 없고 먼저 오는 사람이 원하는 자리를 확보하는 선착순이었다. 덕분에 공연자들의 연기나 목소리, 표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공연은 50분 정도 이어지고, 입장권은 1인당 20유로였다. 공연은 흥겹게 진행되었고, 각국에서 온 여행객들이 대부분의 관객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359. 마드리드 오리엔테 궁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