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물들여라 - 정치로 하는 땅따먹기 게임

진보 vs 보수, 꿈의 매치가 이 앱에서 이루어진다!

by 영리치

https://dyedye.io/download



20대 국회의원 선거.png

위에는 20대 국회의원 선거를 각 지역구 별로 승리한 정당으로 그린 전국지도이다. 전국 지도로 보니, 각 지역에서 어떤 정당을 지지하는 지,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그런데, 이러한 땅따먹기 개념으로 등장한 게임이 하나 있다. 바로 물들여라 게임이다.


플레이스토어 물들여라.jpg


플레이스토어에서 물들여라를 검색한다. 물들여라 앱이 최상단에 노출된 것을 볼 수 있다. 앱을 다운로드 해보자


물들여라 로그인.jpg


나는 카카오톡을 주로 사용하므로, 카카오톡으로 바로 회원가입을 했다.


물들여라 정치색 선택.jpg


회원가입을 하니, 정치색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민주당 지지자로서, 민주당을 선택하였다.


물들여라1.png


회원가입 이후에 설명서가 나오는 데 참 신박하다. 아래의 페인트 통(물들여라 버튼)을 클릭하면 상단의 물감을 소진하여 내가 위치한 지역을 물들일 수 있다. 즉, 각 진영별로 땅따먹기 게임이다 ㅋㅋ


물들여라 전국지도.jpg


현재 다행히도, 내가 지지하는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이기고 있다. 물론, 내가 투표를 많이해서 이기게끔 했다 ㅋㅋㅋㅋ


물들여라 서울지도.jpg


가장 중요한 서울 지도를 보자. 내가 위치한 용산구가 미래통합당 쪽에 비해서 밀리고 있는 모습이다 ㅠㅠ

분발해서 용산구는 꼭 내가 책임지고 탈환해오겠다 ㅋㅋ



물들여라 스토리.jpg


사실 물들여라 게임을 처음 접한 것은, 친구가 인스타에 물들여라를 소개한 사진을 보고였다. 처음에 이 앱을 보자마자 상당히 신박한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뭔가 한국인들 정서에 딱 맞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그런데 아쉬웠던 부분은 서로 다른 팀끼리는 소통이 불가능하다는 점이었다. 물론, 서로 다른 팀끼리 너무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으면, 싸울 수도 있다라는 점때문에 막아둔 것이었지만, 나에게 있어서는 그 부분이 조금 아쉬웠다.


서로 다른 팀끼리도 소통을 해서 자유로운 정치적인 소통이 될 수 있는 채널로서 물들여라가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겠다. 아 그리고, 물들여라를 통해서 현재 박빙의 경쟁을 펼치고 있는 고민정 vs 오세훈 광진구 을이나 이낙연 vs 황교안 종로구의 선거 결과 또한 점쳐볼 수 있다.


지지하는 정치 정당이 있다면, 플레이스토어에서 물들여라를 검색하여 한 번 플레이해보길 바라겠다!


https://dyedye.io/download


keyword
작가의 이전글정치로 게임을 한다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