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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매일IT IN Apr 23. 2021

【업계별】업무 효율 높이는 6가지 프로젝트 협업툴

시대의 발전에 따라, 사회적 경쟁은 더욱 격렬해졌습니다. 기업들은 생산성 향상과 업무 효율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원격 근무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 더욱 필요합니다. 이때는 프로젝트 협업툴 이 중요합니다.


다른 한편으로 그 필요성을 이해한다 하더라도 구체적으로 업무 효율화를 어떻게 진행해야 합니까? 많은 기업이 이런 의문을 품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방법이나 노하우를 익히지 않고 밀어 붙이면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업계별 6가지 업무 효율 높이는 개발자 협업툴

직업 효율을 높이려면, 그에 상응하는 프로젝트 협업툴 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을 간소화함으로써 일을 신속하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용도와 특성이 다른 여러 도구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협업툴을 찾는 데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들 것입니다.


그렇다면, 회사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 협업툴 은 어떻게 선택할 것입니까?

이 문장은 프로젝트 협업툴 의 장점을 설명하기 위한 기초 위에 업무 장면별 구체적인 업무 효율화 방법과 업무 효율화 도구의 사용 사례를 소개해드립니다.


프로젝트 협업툴 : 리포트 · 대시보드 만들기


1. 개발자 협업툴 : FineReport


3가지 리포트 모드로 필요한 모든 상황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리포트 모드 :각종 보고서 양식 작성 가능 (예. 증명서, 신청서)

Aggregate reports모드:불규칙적인 대형 보고서를 대상으로 만든 독창적인 모드

대시보드 모드:자유로운 다차원 분석, KPI 대시보드 제작 가능


자유로운 데이터 쿼리 편집과 필터링 정의를 통해 데이터 속에 숨은 인사이트 발견할 수 있고 다양한 차트 양식과 풍부한 시각화 효과 제공합니다. 기업의 토탈 리포트 관리 솔루션 때문에 리포트 아이렉트, 표지 및 양식 통일 가능하여 시각화 설정부터 데이터 셀에 대한 권한까지 세부 조정가능합니다. 간편한 데이터 입력 양식 생성 및 DB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데이터 입력 위젯 제공으로 사용자 맞춤 입력폼 작성하여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리포트 작성 및 천송 가능합니다.


요금:

무료 체험 버전 : 현재 파인리포트(FineReport)는 기간과 기능의 제한이 없는 개인 사용자용 라이선스를 공식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기업용 버전 : 문의사항이 필요합니다. 고객님에 맞는 최적의 가격을 제안해드립니다. 



2. 개발자 협업툴 : Zoho invoice


Zoho invoice는 청구서 발행, 경비 관리 등의 기능을 갖춘 클라우드형 업무 효율화 도구입니다.

디자인성이 높은 견적서나 청구서를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정보를 미리 등록해 달라고 하면 온라인에서 자동으로 지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협업툴 의 요금:

업무 효율 높이는 도구: 사내 커뮤니케이션


3. 프로젝트 협업툴 : Slack

Slack은 비지니스 채팅, 화면 공유, 파일 공유 등 업무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탑재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도구입니다.

모두 채널을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전용 채널에서 개별 주제, 프로젝트 또는 팀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따라갑니다. 고객님이 참조하고 검색할 수 있는 내역도 있습니다. Slack은 프로젝트 종료, 팀 변경에 관한 모든 것을 저장합니다. Slack 채널을 통해 클라이언트, 벤더 및 파트너와 진행 상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대화할 때에도 업무가 더 빨리집니다.


요금:

개발자 협업툴 : 파일 공유 및 온라인 스토리지

4. 프로젝트 협업툴 : Dropbox Business

Dropbox Business는 단순히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저장소를 넘어서 팀, 도구, 콘텐츠를 한 데 모아 주는 스마트한 작업 공간입니다.

Dropbox에서 기존 파일과 함께 Google 문서, 스프레드시트 및 프레젠테이션, Microsoft Office 파일, 그리고 Dropbox Paper 등의 클라우드 콘텐츠를 만들고, 저장하고,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팀 협업가능합니다. 컴퓨터, 모바일 장치 또는 어떤 웹 브라우저에서든 팀의 자료에 쉽게 액세스합니다. 필요한 것을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고 Dropbox Spaces로 파일 및 클라우드 콘텐츠를 한 곳으로 가져와 PowerPoint를 Google 문서, Trello 보드 등 팀이 사용하려는 어떤 도구와든 나란히 두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

5. 프로젝트 협업툴 : Confluence

Confluence는 원격으로 지식을 공유하고 공동 작업할 수 있는 팀 작업 영역입니다.

단일 정보의 출처 만들 수 있습니다. 팀의 집합적 지식을 모든 사용자를 위한 찾기 쉬운 답변으로 활용하여 시간을 절약합니다.이동 중에도 업무 진행 가능합니다. 실행 가능한 미팅 노트에서 영감을 주는 프로젝트 계획에 이르기까지 유연한 작업 영역을 통해 팀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요금:


업무 효율 높이는 도구–온라인 미팅


6. ZOOM

ZOOM은 온라인 회의에 특화된 업무 효율화 도구입니다.

Zoom은 여러분을 위한 것입니다. Zoom은 사용자가 연결하고, 커뮤니케이션하고, 아이디어를 표현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더 많은 일을 성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수백만의 대기업, 중소기업 및 여러분과 같은 수많은 개인 사용자의 신뢰를 받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협업툴 을 활용하여 생산성 향상합시다! 이 문장을 통해 6가지 업무 효율화 툴을 소개했습니다. 기업에 있어서, 적절한 툴 도입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시간만이 아닙니다. 중요 업무에 해당하는 자원도 늘릴 수 있으므로, 생산성의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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