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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매일IT IN May 14. 2021

기업에서 왜 디지털 대시보드를 필요할까?

데이터는 비즈니스의 성장과 진화를 크게 촉진할 수 있는 통찰력을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빅데이터를 유리하게 활용하지 못하면 경쟁사에 뒤쳐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시때때로 쏟아지는 각종 보고서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핵샘 정보들을 한 눈에 알게 종합하고, 분석하여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디지털 대시보드 는 정답입니다.


디지털 대시보드( Digital Dashboard) 는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통찰력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대화형 시각화 디스플레이를 제공함으로써 보더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리고 귀중한 새로운 통찰력을 발견합니다.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대시보드는 점차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업 환경에서 성공을 가속화할 수 있는 고급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로 가는 관문입니다.


게다가 대시보드 builder는 비즈니스 대시보드 프로그램으로 유용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디지털 대시보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각종 기업 현안과 관련한 정보를 관리하고 이를 경영 의사결정 과정에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디지털 대시보드는 다양한 기업 정보들을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에 맞추어 수집하여 가공하고, 이를 다양한 그래프와 차트, 표 등의 시각적 자료들로 변환하여 제공하여 줌으로써 실시간으로 기업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경영전략의 수립과 시행을 지원해줄 수 있습니다. 


디지털 대시보드 소프트웨어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디지털 대시보드를 정의하고, 데이터 중심 대시보드의 비즈니스 향상 이점을 살펴보고, 실제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디지털 대시보드란?

디지털 대시보드는 데이터베이스, CRM- 및 ERP 시스템 데이터 또는 기타 웹 서비스를 포함하여 중요한 비즈니스 지표와 전체 회사 성과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mutil-sourse 시각적 표현되는 전자 추적 도구( electronic tracking tool)입니다.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표시한다면 데이터 시각화는 확실히 강력한 도구입니다. 데이터-드라이브  대시보드는 중요한 정보에 접근하여 조직 전체에 쉽게 제공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2.디지털 대시보드 ( Dashboard )의 4가지 장점

앞서 디지털 대시보드에 대해서 설명했는데 다음에 (윕) 데이터 분석 도구를 비즈니스에게 6가지 장점을 살펴보았습니다.  


의사 결정: 디지털 대시보드의 접근 시각적 특성은 사용자가 중요한 메트릭과 통찰력을 손쉽게 분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비즈니스의 모든 주요 측면에서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을 더 빠르게 할 수 있게 합니다.


접근성: 이러한 종류의 대시보드가 직관적인 데이터 시각화를 제공합니다. 반대로 디지털 대시보드는 접근하기 쉽고 검색하기 쉽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그래픽적 특성은 정보와 쉽게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동성: 디지털 대시보드는 사용자 자정의가 가능하며 모든 관련 데이터를 하나의 중앙 위치에 표시할 수 있으며, 플랫폼도 모바일과 앱을 통해 접근할 수 있어 언제어디든 필수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성장, 진화 및 전문적 개발을 목표로 하는 명확한 KPI와 더불어 과거, 실시간 및 예측 분석에 액세스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함으로써 팀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스킬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경쟁업체보다 앞서 나갈 것입니다.


3.디지털 대시보드 예제 & 템플릿

여기에서 파인리포트로 제작한 디지털 대시보드 템플릿을 통해 디지털 대시보드의 매력을 함계 보시죠!

파인리포트는 리포팅 대시보드 프로그램으로써 다양한 데이터 시각화 차트를 제공하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품 체험판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내장된 템플릿도 많습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대시보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담당자들은 한결같이 프로그램의 사용을 통하여 이전보다 많은 양의 정보를 빠른 시간 안에 취합하고 분석하도 일이 가능해 졌고, 이를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인사업무 수행이 가능하여 졌다고 이야기 합니다.


3.1 마케팅 대시보드 템플릿

마케팅 담당자는 프로그램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알고 이러한 결과에 기반한 민첩한 의사 결정이 무엇을 수반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또한 다중 원본 채널의 데이터를 통합하고 대시보드에 표시할 최적의 메트릭을 선택해야 합니다. 


3.2 운영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


운영 데이터 대시보드에서는 지속적인 실시간 정보 리포팅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데이터의 적시성이 다른 대시보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중요합니다. 

3.3 sales 디지털 대시보드


심층적인 데이터 대시보드 템플릿은 sales KPI를 포괄적으로 혼합한 것이 특징이며, 각각 현대적인 sales teams가 수익을 모니터링하면서 이탈률을 줄이고 지속적인 기반에서 수익을 증대시키는 전략을 수립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훌륭한 데이터 관리 툴입니다. 그러나 한 곳에 데이터 값을 많이 넣는 것 이상이 필요하며,  대시보드를 유용하게 만들려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구성할 줄 알아야 합니다.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가능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작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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