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개미핥기 Sep 10. 2021

� 질문은 최고의 성장 동력이다.

#질문 #주니어 #성장 #시니어 #가즈아 #성장동력

� 한 줄 요약 


- 질문은 정보의 비대칭을 해소하는 도구예요! 


✔ 제가 인턴일 때, 질문을 1도 던지지 않았어요. 그 결과 정규직 전환에 실패했죠. 그때는 질문 보다는 제가 검색하고 스스로 찾아내서 해결하는 일이 최고의 해답이라고 생각했어요. 


✔ 하지만 그것은 크나 큰 착각이었죠. 왜 그랬을까요? 그건 아티클 이야기대로 상사에게 적확한 정보를 전달하지 못 했기 때문이었죠. 그리고 그때 저는 깨달았어요. '아 왜 질문하라 그랬는지 알겠구나' 


✔ 너무 늦게 깨달아 결국 결과는 '실패'였어요. 정말 슬펐죠. 아니, 실망감이 더 컸어요. 왜냐구요? 웃긴 이야기인데, 자동차를 뭐 살까, 정규직 전환되면 뭐할까 ㅋㅋㅋ 막 고민 했었거든요 ㅋㅋㅋ � 


✔ 헛된 기대고, 헛된 희망이었지만 그래도 한 순간은 정말 행복했어요! ㅋㅋㅋㅋ �


https://publy.co/content/4736

매거진의 이전글 ? 부자가 되는 습관, 수익보다 지출관리에 힘써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