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를 어떻게 하면 만날 수 있을까?
졸업을 해야한다.
복수전공이라 논문을 두 개 써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연구 할 분야를 정해야 하는데, 무엇을 할 지 정해보려고 했다.
미디어 쪽에서도 소프트웨어학 쪽에서도 만족해야할 만한 이야기를 생각해내야 한다.
그렇게 생각을 해보다가 요즘 관심있는 언어학이랑 관련하여 GPT 모델을 이용한 챗봇을 만드는 것이 어떨까 생각이 들었다.
GPT 모델을 완전히 아직 공부는 하지 못했지만, 챗봇에게 사전 지식정보를 준다면 그 정보에 맞게 연기를 할 것이다.
사전 지식정보라고 한다면 우리가 ChatGPT에 대화 정보가 쌓이면 전 대화를 나눴던 것을 기억해서 그 내용을 바탕으로 사용자와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간다. 그렇다면, 해당 챗봇에게 너는 누구이고 이러한 성격이다라고 하면 이론적으로 여자친구는 물론이거니와 설정을 통해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의 등장인물과 제2차 창작의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이다.
개발에 사용할 랭체인(langchain) 같은 경우 다양한 언어모델을 사용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이며, OpenAI의 API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모델 유형은 LLM과 chatModel 등이 있으며, 문자를 입력받아 작업을 수행하거나 대화를 나눠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모델들이다.
결론적으로 위에서 서술한 내용을 가지고 목표를 잡아. 나와 24시간 대화할 수 있는 친구를 만드는 것이다!
개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