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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승규 Jan 22. 2022

 주얼리 가치 평가 방법

무자본 무점포 스몰 비지니스, 1인 온라인 창업 비밀통로

저는 90년 롯데면세점에서 대한민국에서 유일무이하게 세계적인 보석 Tiffany, Cartier, Bulgari, Van Cleef & Arpel, Mikimoto, Graff 등을 취급한 국제보석감정사이다.


그간 최고의 보석을 취급하며 많은 고객을 만나면서 깨달은 것이 있다. 주얼리 구입은 크게 2가지이다.

1. 재산 증식

2. 나만의 아름다움을 나타내기 위함


그런데 재산 증식이나 아름다움을 나타내기 위함이나 주얼리는 가치 평가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재산 증식의 목적인 경우는 아주 정말 중요한 것이다.


고가의 보석의 경우 가치 평가가 매우 우려운 이유가 있다. 일반 상품은 어느 정도 표준화가 되어 있지만 보석은 표준화가 매우 어렵다. 특히 고가 보석은 거의 비교가 매우 까다롭고 돈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커다란 차이를 보이는 경우는 구입시에 매우 신중을 기해야 한다.


다이아몬드 모양은 라운드부터 하트 모양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각각의 모양의 커팅에 따라 빛의 섬광이 차이가 있지만 디자인에 따라 고객의 선호도가 다양하다. 5만명 대상으로 다이아몬드의 모양에 대한 독특한 성격의 선호도는 다음과 같다.

1. Round: 공격적이지 않으며 가정적이고 남과 잘 어울리는

2. Oval: 개인적이고 창의적이고 독립적이며 기회를 잘 포착하는

3. Pear: 확고하며 심사숙고하며 적응을 잘하는

4. Heart: 감성적이고 창의적이고 여성적이고 신뢰할 만하고 꿈을 꾸는

5. Marquise: 공격적이고 외향적이고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6. Rectangle or Square: 훈련이 잘되있고 조직적이며 유능하며 오픈 마이드

다이아몬드의 모양이 얼마나 크게 보이나 그리고 광채의 정도에 영향을 미치는가는 물론 보석을 구입하는 사람의 개인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한다.

그간 다양한 최고의 보석 취급 경험과 보석 공부를 하면서 깨달은 보석의 가치 비교 체크 포인트는

1. 제품의 세팅 타입

2. 세팅의 스티일이나 모티브

3. 세팅의 마무리(Finish)

4. 금속의 순도

5. 세팅의 컨디션

6. 제조 소요 기간

7. 금속의 무게

8. 견고성

9. 수요 정도

10. 스톤의 사이즈와 무게

11. 스톤의 퀄리티

12. 스톤의 상태

13. 다른 부수적인 요소들

14. 디자인의 유래 등

(Jewelry Appraising에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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