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규 May 22. 2022


1인 창업은 기획으로부터 시작이다

모든 것은 기획아다

1세대 국제보석감정사가 알려주는 왕초보도 쉽게 가능한  '1인 기업 주얼리 창업!'


세상의 속도의 변화는 갈수록 빨라지면서 그리고 정보가 모두 공유가 되면서 이제는 나의 미래를 예견하기도 어렵게 되었다. 더구나 코로나 팬데믹으로 급 겹 하게 세상을 바꾼 온라인 시장! 


나는 2000년 초 L면세점 영업 담당 과장으로 근무를 할 당시 ‘인터넷 쇼핑몰’이 태동을 하기 시작을 했다. 신규 사업은 늘 미래를 예측하기도 힘이 들고 처음에는 운영에 관한 투자 등 여러 가지 많은 난간에 부닥치게 된다. 코로나로 인하여 이커머스 온라인몰 시장이 너무 빨리 다가왔고 오프라인이 급격히 위축되면서  급성장을 했다.

 

그리고 IT 기술의 발달과 SNS가 우리 삶 속에 깊숙이 함께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1인 기업 창업’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을 했다.  통계청 보도, 2020년 국내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 161조 원!

나는 34년 직장인의 길만 걸었다. 그런데 막상 내가 1인 기업 창업'을 하고 보니 ‘1인 기업 온라인몰 창업’은 매력적이고 나만의 브랜딩을 통해 새로운 인생의 역전이 펼쳐지는 새로운 블루오션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하긴 처음부터 쉬운 것은 없다. 철저한 준비가 있어야 한다.

 

내가 지난날 걸어오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한 자산은 창업에 매우 소중한 것이다. 그럼 무엇을 어디서부터 준비해야 할까? 처음부터 너무 거창할 필요가 없으니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제대로 알고 제대로 준비를 하면 된다. 설령 내가 경험이 없어도 올바른 전문가의 코칭을 받으면 경험이 부족해도 내가 스스로 '1인 기업'을 창업할 수 있다.


대형 포털 사이트들도 덩달아 경쟁을 하면서 온라인몰을 창업을 하는데 매우 좋은 기회이다. '1인 기업 창업'을 위해서는 누구나 쉽게 창업이 가능한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1인 기업 창업’은 돈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다. 무자본, 무점포로 창업을 하는 것이다믿기지 않는 것은 상품의 재고도 없이 상품을 팔 수 있다.


무슨 사업이든 수익을 내기까지 시행착오를 통해 시간이 걸린다. '1인 창업'은  내가 ‘스몰 비즈니스’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아! ‘나는 아무것도 없고 아무 능력도 없다’ 할 수 있는 분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것을 깨달은 것’ 만도 중요한 것이다. 하지만 알고 보면 창업은 매우 간단하다. 시작을 안 해보아서 두렵고 걱정을 하는 것이다.

 

요즈음 ‘1인 기업 창업’에 대한 정보들이 많이 쏟아져 나온다. 그리고 창업이나 온라인몰 운영 등등에 대한 수많은 책이나 강의가 있다. 그래서 내가 추구하려는 '창업'이나 '아이템'에 대한 유튜브 강연이나 다양한 책을 보거나 세미나에 참석하여 관련 정보를 쉽게 얻으면 된다.


특히 1세대 국제 보석감정사로 '1인 기업 주얼리 창업'을 한 내가 알려드리는 이 과정을 마치면 바로 시작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왕초보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다양한 경험은 창업의 소중한 자산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