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규 Jun 04. 2022

다이아몬드의 특징

보석 중의 보석은 다이아몬드이다

다이아몬드의 특징


다이아몬드는 세상에서 가장 강한 물체이다.

경도 10이다. 그리고 경도 9의 코런덤과 수치로 1의 차이이지만 수치상으로 ’ 90배 이상’ 강하다.


요즈음 온라인몰 창업의 경우 상품을 도매사이트에서 업체가 주는 '상세페이지'를 그대로 복사를 하여 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그러다보니 실제로 제품에 대하여 제대로 파악이 어렵다. 

특히 '1인 기업 주얼리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다이아몬드의 기본을 정확히 알아야 ‘1인 기업‘이 성장을 할 수 있으며 고객클레임에 대하여 실수를 줄일 수 있다.


다이아몬드는 가장 강한 물체이다. 그런데 경도는 스크래치의 경우 가장 강하지만 깨어짐과는 별개이다.

굴절률이 높아 빛은 마치 불꽃처럼 발산이 된다. 그래서 보석 중에 보석은 다이아몬드이다.

1. 땅속 깊이 120km 이하에서 원석이 형성된다.

2. 다이아몬드 연마 과정은 매우 복잡하고 잠깐의 실수로 비싼 다이아몬드의 가치가 훼손될 수 있어서 

연마를 하는데 철저한 집중을 요한다.


‘1인 기업‘ 창업을 하는데 다이아몬드 시뮬런트는 가격 면에서 적정 아이템이다.

주얼리는 타고난 감성이 있으면 주얼리 창업이 유리하다. 유독 여성이 보석의 유혹에 빠지는 이유는 다이아몬드는 영원하고 가장 아름다운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보석은 보석마다 속성이 있다.

다이아몬드의 경우는 탄소 원소이다. 이 나약한 탄소가 고압의 기온에서 다이아몬드 원석이 된다.

다이아몬드 여러 가지 색상이 있다. 이물질이 들어가서 다이아몬드가 여러 색상을 나타낸다.    

붕소는 블루 다이아몬드,

질소는 옐로 다이아몬드,

망간은 레드 다이아몬드,

리튬은 핑크 다이아몬드,

1인 기업 마이젬 주얼리



















#창업 #마이젬 주얼리 #사실 당신 이보석입니다 #십자가 목걸이 #솔리테어 목걸이 #진로코칭 #리더십 강의 #주얼리 강좌 #1인 창업 #14 K #실버 925 #국제 보석감정사 #다이 아이 대표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이승규 #이승규



작가의 이전글 다이아몬드의 3가지 컷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