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에 공급하는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이번 분양은 청약통장 없이도 참여할 수 있으며, 중도금 납입 전 전매가 가능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 수요자들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1차 계약금은 1천만 원이며,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로 짧은 편이다. 실거주 목적은 물론, 단기 투자에도 유리한 조건으로 평가된다. 이번 선착순 계약은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조망권, 일조량, 커뮤니티 접근성 등 개인의 선호에 따라 맞춤형 선택이 가능한 점이 강점이다.
최근 청약 제도가 강화되면서 청약통장 가입 기간, 무주택 요건, 거주 기간 등 다양한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점에서 자유로운 선착순 계약이 현실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줍줍 분양’이라고 불리는 선착순 계약제는 수요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대로 지하 4층~지상 28층, 9개 동으로 총 720세대이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9㎡~114㎡로 다양한 평형을 마련했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간격으로 채광, 환기에 탁월하다.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로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동간 겹침을 최소화했다.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창고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스마트생활정보기, 거실 감성 조명 조그다이얼, 침실 음성인식 네트워크 스위치, 안방 리모컨 네트워크 스위치 등 첨단 시스템을 도입했다.
일부 동에 필로티 공간을 설계해 보행길과 바람길을 확보하고 단지 내 중앙광장, 주민운동시설 등 위치한다. 근린생활시설로 원스톱 쇼핑환경을 자랑하며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스포츠센터, 시니어클럽 등 입주민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신풍초등학교를 도보거리에서 통학 가능하며 양도중, 풍무중, 풍무고, 사우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마련돼 있다. 선수공원, 새장터공원, 김포공원 및 김포시종합운동장, 김포시민회관, 김포시청 등 자리 잡고 있다.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트레이더스, 병·의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검단신도시와 맞닿아 있어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김포풍무양도지구 도시개발구역, 풍무역세권 도시개발구역, 김포항산 도시개발구역,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개발로 인한 주거환경개선이 예상된다.
대중교통으로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추후 지하철 5호선 연장(추진계획)으로 서울까지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이용 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 순환고속도로, 김포대교, 48번 국도 등 서울 및 주변 도시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현재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잔여 세대를 선착순 동호 지정 개시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방문 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자세한 위치 및 분양가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2028년 7월 입주 예정이다.
분양문의 1668-1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