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영 Aug 30. 2024

처음은 달달하고 끝은 매운 떡볶이었어

05

문을 열자 벌써 대부분의 선배와 동기들이 보였다. 나는 구석에서 소품을 만들고 있는 태경 선배에게 제일 먼저 인사했다. “ 선배 안녕하세요! 청아 왔습니다.” 그리고 도학이와 눈이 마주쳐 작은 입모양으로 ‘안녕’이라고 인사했다. 도학이는 코미디 연기를 연습하고 있었다. 혜원이도 작가 조에 가서 인사를 하고 곧장 노트북을 꺼내 들었다. 옹기종기 모여있는 이 시간이 참 소중했고 행복했으며 정말 ‘ 이게 청춘인가? ’ 싶었다. 이렇게 준비하다 보니 어느새 점심시간도 다 지나있었다. 우리는 종례가 끝나면 소극장에 다시 모이기로 했다. 나는 5교시 통합과학, 6교시 영어 시간 동안 눈은 칠판에 있었지만 정신은 온통 연극 생각뿐이었다. 딩 동 댕 동, 종이 울렸다. “ 드디어 종이 울렸다! 종례 제발 일찍 끝났으면…” 혜원이와 나는 같은 마음인 듯 눈을 마주치고 웃었다. 담임 선생님이 “자 여기까지” 하는 순간 우린 벌떡 일어나 약속 장소로 향했다. 이번에는 우리가 제일 먼저 도착했다. 이때 나는 혜원이에게 대본 쓰는 데 어려운 건 없는지 궁금해했다. 혜원이는 “음… 조금 생각하는 게 힘들긴 한데 그래도 선배랑 같이 하는 거니까 괜찮아!”라고 답했다. 나는 힘내자며 밝게 응원했다. 약간의 과한 동작과 함께. 하나, 둘 부원들은 도착했고 인사는 생략한 채 각자 역할별로 하던 일을 해 나아갔다. 내가 태경선배와 ‘유리병 편지’ 소품을 막바지로 꾸미고 있을 때 혜원이가 저 멀리서 날 불렀다. “청아야! 윤청아!” 나는 뒤늦게 쳐다보며 눈을 크게 뜨고 끄덕거렸다. 그리고 혜원이에게 다가가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혜원이는 반달눈을 하고 속삭이며 말했다. “하하 별 일은 아니고 우리 이따 끝나고 떡볶이 먹으러 갈래? “ 나는 작게 웃으며 “나는 또 큰 일인 줄 알았네! “ “아 너무 좋지~ 벌써 막 침이 고인다. “ 고 했다. 순간 대본이 전부 날아가버렸나 싶어서 걱정하고 오만가지 생각을 했는데 진짜 아무 일도 아니라 다행이었다. 오히려 기분이 좋았다. 혜원이와 더욱 가까워진 것 같아서. 우리만의 아름다운 기억이 생길 것 같아서. 나는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Ctrl + S’를 외치며 되돌아갔다. 태경선배는 날 보며 “무슨 좋은 일 있어? 아주 얼굴에 웃음꽃이 폈네. “라고 말했다. 나는 능청맞게 아니라고 부정했다. 소강당 문 쪽에서 ‘울림’의 회장인 솔이선배가 큰 목소리로 알렸다. “자 이제 벌서 두 시간 반이나 지났는데 이만 집에 갑시다! “ “ 다들 수고했고~ 얼른 사라져. “ 나는 얼른 사라지라는 말이 웃겨 혜원이를 쳐다보며 하하 호호 웃었다. 우리는 떡볶이 가게로 순간이동했다. 밀떡볶이와 어묵 그리고 튀김세트를 시켰다. 맛있는 냄새가 가득했다. “나 떡볶이는 매일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혜원이는 맞장구치며 “아니 우리는 순대 안 좋아하는 것까지 똑같냐? “ 공통점이 있어서 신기했다. 빨갛고 뜨끈뜨끈한 떡볶이와 함께 사이드 메뉴가 나왔다. 복숭아맛 쿨피스와 함께. “복숭아 맛 음료인데 괜찮아? ” 혜원이가 물었다. 나는 안 마셔도 괜찮다고 했다. 원래 음료를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그렇지만 향은 정말 맛있었다. 달달하고. 우리는 배고팠는지 허겁지겁 먹었다. 그러던 중 혜원이가 말했다. “혹시…“ 아, 이때는 몰랐지. 이 말 한마디가 날 무너뜨릴 줄.

이전 04화 복숭아 한 조각의 설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