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독일행 초인 용쌤 Mar 14. 2016

[청라호수도서관특강]

'일독일행 독서법' 저자가 알려주는 특별한 독서법 노하우


# 2월 22일(토요일) 오전 10시 ~12시

▶ 지난 2월 22일! 청라호수도서관에서 특강을 하고 왔습니다. 관계자 분께서 제 책을 읽으시고 바로 특강을 요청하셨다고 하네요. 요즘 전국에서 강의 요청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책 출간 후 강의 때문에 다양한 지역을 가볼 수 있어서 좋네요^^ 청라라는 곳도 이번에 처음 가봤습니다. 새로 지은 건물들이 대부분이라 깔끔하더군요. 

▶ 지하철을 타고 청라국제도시에 내려서 다시 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집에서 공항철도를 타니 멀지 않더군요. 생각보다 일찍 도착해서 이곳저곳 사진을 찍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 초인 용쌤과 책은 언제나 한 몸인 거 아시죠? 결혼도 하고 나이도 30대 중반이다 보니 부와 경제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동안 신경을 안 썼던 부분이라 무지했었는데 관련 분야 책을 읽고 경제 신문을 보고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빠져들게 되네요~^^ 새로운 분야를 배우고 익히는 것만큼 재미난 건 없는 것 같네요! 

▶ 드디어 청라호수도서관 앞에 도착했습니다. 1년도 안 된 도서관이라 엄청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 강연장 모습입니다. 정말 깔끔하죠? 여러 지역 도서관을 많이 다녀봤는데 그중에서 가장 넓고 시설도 최고였던 것 같네요. 300명도 거뜬히 수용할 수 있는 규모였습니다.  

▶ 겨울방학 특강으로 진행된 강의였습니다. 성인과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죠. 사실 제 특강은 성인에게 특화되어 있긴 합니다. 청소년 때는 공부를 하지 않았던 초인 용쌤이기에 청소년들에게 '이렇게 살고 이렇게 공부해야 한다'라고 말을 해줄 수가 없더라고요~ 제가 청소년 시기에 했던 것처럼 '선생님, 경찰, 부모님 말 절대 듣지 말고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해라. 정말 실컷 놀아라. 그래야 후회가 없다없다'라고 말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말이죠 ㅜㅜ 

▶ 성인분들이 많이 참여하셨고 중, 고생 자녀와 함께 참여해주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1시간 30분 동안 미친 듯이 몰입해서 강의를 진행했죠^^

▶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질문들도 끊이지 않더군요. 성인뿐만 아니라 청소년들도 제 특강에 집중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느꼈습니다. Q&A 시간은 15분이었지만 30분이 넘게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모든 궁금증이 해소될 때까지 제가 아는 모든 것을 전해 드렸습니다. 

▶ 강의를 끝내고 사인회와 사진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책을 읽고 가지고 와주셔서 정말 감사했네요^^ 붓펜을 분실한 상태라 볼펜으로 사인을 해드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ㅜㅜ 지금은 붓펜 4개를 한꺼번에 구입해서 혹시 모를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게 만들었죠^^

▶ 한 분 한 분에게 정성스럽게 사인을 해드렸습니다^^ 제 다이어리와 독서노트도 보여드리면서 말이죠. 사인을 하면서도 질문을 주시면 다 답변을 해드렸습니다! 

▶ 독자분들과 함께 사진 촬영까지^^ 어린 친구들에게는 정말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성인분들도 마찬가지고요~

▶ 모든 일정이 끝났음에도 질문은 계속되었습니다^^ 이렇게 열정적인 분들이 많이 계실수록 대한민국이 발전하겠죠? 하나라도 더 배우려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질문이 끝날 때까지 알려드리고 또 알려드렸습니다~

▶ 도서관 바로 앞에 호수공원을 만들고 있습니다. 청라호수도서관에 있는 분들은 너무 좋겠네요^^ 공부하다 쉬고 싶을 때 호수 공원에서 머리를 식히면 되니 말이죠! 자전거도로도 잘 되어 있어 살기에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강의가 끝난 뒤에 식사 대접을 받았습니다. 분위기 좋고 전망 좋은 곳에서 맛있는 식사까지 대접해 주시고... 그저 감사 또 감사드릴뿐입니다^^ 강연 때문에 정말 좋은 경험 많이 하네요. 앞으로 전국적으로 더 많은 강연을 다닐 텐데 어떤 분들과 소통하게 될지 기대가 정말 큽니다! 청라호수도서관에 참석해주신 분들 다시 한 번 큰 감사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영어공부혼자하기] EBS 스타강사 허준석쌤 재능기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