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독일행 초인 용쌤 Sep 30. 2015

[사색불패 #60] 나는...

                                                      

 

나는 배운 만큼 느낄 것이고 느끼는 것만큼 이해할 것이다.

나는 사랑한 만큼 느낄 것이고 느끼는 것만큼 더 많은 사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용기를 낸 만큼 발전할 것이고 발전한 만큼 할 수 있는 힘이 더 커질 것이다.

나는 도전한 만큼 성장할 것이고 성장한 만큼 더 많은 도전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운동한 만큼 건강해질 것이고 건강한 만큼 더 많은 일을 정열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남 험담을 하지 않을수록 신뢰를 얻을 것이고 신뢰를 얻은 만큼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남을 도울수록 감사함을 깨우칠 것이고 감사함을 깨우칠수록 내 주위는 더욱 좋은 기운으로 채워질 것이다.

나는 독서를 할수록 내적 성장을 이룰 것이고 내적 성장을 이룰수록 지혜는 더욱 깊어질 것이다.

나는 TV를 볼수록 바보가 될 것이기 바보가 될수록 아무 생각 없이 살게 될 것이다.

나는 스마트폰을 가까이  할수록 멍청해질 것이고 멍청해질수록 더욱 스마트 폰만 붙잡고 있을 것이다.

 

나는 사진을 찍을수록 추억을 많이 남길 수 있을 것이고 추억이 많이 남을수록 내 인생은 더욱 따뜻하고 풍요로워질 것이다.

나는 sns를 할수록 더욱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이고 소통할수록 내 인생은 점점 재미있어질 것이다. 

나는 자전거를 탈수록 하체가 좋아질 것이고 하체가 좋아질수록 몸의 중심이 제대로 잡힐 것이다.

나는 좋은 습관을 들일수록 인생이 원하는 방향으로 흐를 것이고 인생이 원하는 방향으로 흐를수록 내가

생각하는 꿈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색불패 #59] 꼬부랑길 인생이 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