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토카뉴스 Jun 13. 2024

“당장 출시하자!” BMW 콘셉트카, 대박 비주얼 수준

BMW 콘셉트카 ‘스카이탑‘

스카이탑 콘셉트카 하드탑 랜더링/출처-BMW

스카이탑 콘셉트카 하드탑 랜더링/출처-BMW

스카이탑 콘셉트카 하드탑 랜더링/출처-BMW

최근 자동차 제조사들은 환경 친화적인 전기차, 미래형 자동차 등 콘셉트카도 만들어내고 있지만,그만큼 화려한 디자인에 슈퍼카 못지않은 성능을 가진 콘셉트카를 만들어내고, 양산까지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벤츠가 얼마 전 공개한 ‘퓨어스피드’ 모델과 BMW의 스카이탑 콘셉트카가 대표적이다.


물론 벤츠의 퓨어스피드는 극소수 물량으로 양산될 계획이 있지만, BMW가 얼마 전 공개한 콘셉트카 스카이탑은 아직까진 양산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지 않다. 그 와중에 해외 한 디자이너는 스카이탑의 모습을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디자인했는데, 어떻게 변화했을까?

BMW 스카이탑 콘셉트카 하드탑 랜더링스카이탑 콘셉트카 하드탑 랜더링/출처-BMW
스카이탑 콘셉트카 하드탑 랜더링/출처-BMW

소프트탑 로드스터에서
하드탑 쿠페 모습으로


처음 공개된 BMW 스카이탑은 2인승 로드스터의 모습을 가지고 있었지만, 해외 예상도 전문 유튜버 Theottle은 소프트탑에 지붕을 덮어 하드탑 쿠페의 모습으로 재탄생시켰다. 8시리즈와 벤츠의 AMG-GT를 바탕으로 제작한 이 차량은 부드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매력적이다.


기존 스카이탑 자체가 8시리즈와 Z4 등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터라 스카이탑 콘셉트카 자체도 날카로운 모습을 지니고 있었는데, 전체적인 라인을 부드럽게 다듬으면서 BMW 특유의 근육질적인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 얼핏 보면 벤틀리 컨티넨탈 GT처럼 유선형의 라인이 더욱 강조되는 것 같기도 하다.

8시리즈/출처-온라인커뮤니티
스카이탑 콘셉트카/출처-BMW

차세대 8시리즈 힌트 될 수도
2028년 출시 예상한다


그러나 하드탑 버전의 콘셉트카가 소프트탑 형태의 콘셉트카와 전혀 연관성이 없다고 볼 수도 없다. 스카이탑 자체가 차세대 8시리즈의 모티브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직 구체적인 생산 계획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새로운 8시리즈는 순수 전기 그란쿠페가 될 것이라는 소문도 돌고 있다.


해외 BMW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새로운 8시리즈의 공개는 기존 8시리즈의 공개 10주년이 되는 해인 2028년쯤이나 되어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스카이탑 콘셉트카에는 M8 컴페티션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사양의 엔진이 탑재되었는데, 새로운 8시리즈는 더 강력한 성능을 가진 엔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퓨어스피드/출처-메르세데스 벤츠
스카이탑 콘셉트카/출처-BMW

다양한 콘셉트카 시도하는 제조사
네티즌들의 반응도 각양각색


벤츠의 퓨어스피드와 BMW의 스카이탑같은 럭셔리 콘셉트카의 모습이 공개되는 점은 기존 양산차 중심으로 제작하던 제조사들의 새로운 시도를 접할 수 있기에, 의미하는 바가 상당히 크다. 콘셉트카에 적용되는 디자인과 옵션, 인테리어 등이 새로 출시될 양산차에도 적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드탑 버전의 BMW 스카이탑 콘셉트카 디자인을 접한 네티즌들은 “뭔가 영국산 GT카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긴다”. “기존 8시리즈하고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은데 조금 더 화려함이 느껴진다”. “전기차만 만들지 말고 이런 다양한 차량도 출시해 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작가의 이전글 “레인지로버 신차 출시” 신형 벨라 사전 계약 소식 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