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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오토카뉴스 Mar 25. 2024

"BMW 차세대 노이어 클라쎄" V2X 충전 기능 적용

전기 에너지 저장과 공급이 모두 가능한 양방향 충전 기능 기본 제공

BMW 노이어 클라쎄/출처-BMW

비전 노이어 클라쎄 x 콘셉트는 BMW 미래 전기차 포트폴리오인 '노이어 클라쎄',영어로 '뉴 클래스'의 심미성과 기술력, 지속가능성을 담고 있습니다. BMW가 지난해 IAA 2023에 출품한 전기 세단 컨셉트 '노이어 클라쎄와 같은 선상에 서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BMW 그룹은 2025년 출시 예정인 BMW 노이어 클라쎄 시리즈에 전기 에너지 저장과 공급이 모두 가능한 양방향 충전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BMW 그룹은 비전 노이어 클라쎄 X를 최초로 공개하면서 새로운 시대를 여는 차세대 시리즈에 도입될 혁신적인 양방향 충전 기능을 함께 발표했습니다. 양방향 충전 기술을 통해 전기차의 배터리는 에너지 저장 장치로 폭넓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BMW 노이어 클라쎄에 기본 적용될 양방향 충전 기능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 에너지를 가정용 전력 공급원으로 사용하거나 전력시장을 통해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도 가능하며, 캠핑 등 외부 활동 시 고전압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활용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BMW 고객들은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에 더욱 쉽게 동참할 수 있고, 재생 에너지 사용과 지속 가능성의 실천에 더욱 쉽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BMW 노이어 클라쎄/출처-BMW

양방향 충전 기술은 크게 세 가지 방식으로 활용 됩니다.

첫 번째는 V2H(Vehicle to Home)로 차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에너지 저장 장치로 활용해 가정 내 전력 공급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양광 시스템에서 생성된 전력을 ‘BMW DC 월박스 프로페셔널(BMW DC Wallbox Professional)’을 통해 자동차의 배터리에 저장하고, 이를 가정 내 전자제품의 전력 공급원으로 사용해 에너지 사용 요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V2G(Vehicle to Grid) 방식으로, 주행 후 자동차 배터리에 남은 전기 에너지를 전력망을 통해 전력시장에 공급해 전기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이 과정을 BMW의 협력사 E.ON이 관리하며, 이를 통해 고객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필요한 규정과 절차가 마련된 시장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V2L(Vehicle to Load)은 차량에 저장된 전기 에너지를 외부 전자기기에 전력 공급원으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BMW 노이어 클라쎄를 이동식 대용량 고전압 보조 배터리로 활용해 전기 자전거를 충전하거나, 캠핑 중 전자기기의 전력 공급원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y BMW 앱을 통해 V2L 기능을 편리하게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BMW 커넥티드 가정 충전(BMW Connected Home Charging)’ 생태계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양방향 충전 기술은 전력 공급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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