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토카뉴스 Jul 25. 2024

KGM, 신차 ‘액티언’ 실내 디자인 공개

미래지향적인 감각으로 선보여

액티언/출처-KGM

KG모빌리티(이하 KGM)가 8월 출시를 앞둔 신차 ‘액티언(ACTYON)’의 외관 디자인을 공개한 데 이어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확인할 수 있는 인테리어의 핵심 요소와 실내 이미지를 24일 선보였습니다.

지난 15일 외관 이미지 공개와 함께 사전 예약 첫날 1만 6천 건을 돌파, 침체된 내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신차 ‘액티언’이 사전 예약 1주일(22일 오전 9시 기준) 만에 3만 5천 대(35,237대)를 넘어선 가운데 인테리어 디자인 추가 공개로 돌풍을 이어갑니다.

액티언/출처-KGM

‘액티언’은 다이내믹한 쿠페 스타일의 도심형 SUV로, 중형 SUV 수준의 넓은 실내 공간,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가방) 4개를 적재하고도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자랑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KGM의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한 ‘스타일리시&다이내믹’ 외관 스타일에 맞췄습니다. 와이드한 공간감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Slim&Wide(슬림&와이드) 콘셉트의 인체공학적 설계에 고급스러움과 하이테크 감성을 더해 완성했습니다.

액티언/출처-KGM

운전자 중심으로 구현한 미래지향적 실내 디자인은 사용자의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을 증대했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여기에 새로운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적용으로 사용성이 개선된 AVNT 시스템은 더욱 안정된 주행 환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두 개의 스포크로 구성된 더블 D 컷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하며 물리 버튼이 새롭게 추가되어 편의성을 증대했습니다. 중앙에 새겨진 KGM 엠블럼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합니다.

액티언/출처-KGM

특히 신규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적용한 클러스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스티어링 휠의 물리 버튼과 연동되는 즐겨찾기 메뉴, 그래픽 요소가 업그레이드된 3D 어라운드 뷰 등 강화된 편의 사양은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결과물로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인테리어 품격을 한층 높이는 디자인 포인트 또한 곳곳에 적용되었습니다. 퀼팅 패턴의 스웨이드 콤비 시트와 천연 가죽 시트, 스웨이드 도어 센터 트림, 로즈 골드 컬러의 몰딩 라인, 트윌 카본 패턴 가니쉬, 블랙 우드 패턴 가니쉬, 크리스털 소재의 토글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 등 소재와 패턴을 차별화한 프리미엄 인테리어 사양을 적용해 세련된 실내 공간을 선보입니다.

액티언/출처-KGM

KGM은 8월 초 ‘액티언’의 세부 제품 정보와 가격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 계약을 받을 예정입니다. 사전 예약에서 사전 계약으로 전환한 출고 고객에게는 계약금(10만 원) 반환 혜택이 주어집니다. 사전 예약은 KGM 전국 대리점이나 액티언 전용 사이트(www.kgm-actyon.co.kr)에서 가능합니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세련된 외관에 어울리는 Slim&Wide 디자인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바탕으로 다이내믹한 도심형 SUV의 이미지를 강조했다”며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AVNT 개선 및 다양한 프리미엄 사양 탑재로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고 전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중국산 다마스 등장.. 전국 주민센터 비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