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29CM Guide 컬처 가이드
by 이십구센티미터 가이드 Feb 06. 2018

음반 <Winter Dreams>  리뷰


8팀의 뮤지션들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헌정한 컴필레이션 앨범.




홍대 인디 록, 일렉트로닉, 신스팝 씬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들이 모여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 음반을 만들었다. 오늘, 2월 6일 발매된 <Winter Dreams>는 한국에서 처음 개최되는 동계올림픽을 응원하는 마음에서 자발적으로 제작된 앨범. 특정 레이블이나 회사의 지원 없이 팬들의 후원 덕분에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했고 참여 팀들이 직접 사비를 더했다. 100% 뮤지션들의 힘과 의지로 완성한 만큼 의미가 더욱 깊다.



전체를 아우르는 주제는 ‘꿈 속의 평창’. 앨범 타이틀과 눈 덮인 산을 신비롭게 묘사한 커버처럼, 빠르고 강렬한 응원곡 대신 꿈꾸는 듯 몽환적인 분위기의 곡들이 담겨 있다. 밴드 랜드오브피스, 로큰롤라디오, 아쿠아, 그리고 솔로 프로젝트 뷰리플진, 주너, 윔, 여기 일렉트로니카 듀오 해오와 이번 앨범 제작을 주도한 러브엑스테레오까지 8팀이 ‘겨울’, ‘꿈’, ‘스포츠’라는 주제로 완성한 8개의 트랙이다.


주너
랜드오브피스
뷰리플진


해오의 ‘Loser’s Fever’는 메달을 받지 못해도 최선을 다한 선수들을 위한 ‘패자에게 바치는 찬가’이며 러브엑스테레오의 ‘찰나 Ksana’는 오랜 시간 쌓아온 노력과 열정이 뿜어져 나오는 찰나의 순간을 노래한다. 한계에 부딪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랜드오브피스의 첫 곡 ‘Take It Easy’부터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다는 말로 불안과 공허를 달래는 뷰리플진의 ‘Something’까지. 지금껏 국내 인디 씬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매력적인 컴필레이션이자 올림픽 이후에도 매년 겨울 생각날 탄탄하고 감각적인 음반이다.



Land of Peace ‘Take It Easy’ (Lyric Video)


Love X Stereo ‘찰나 Ksana’ (Lyric Video)


WYM ‘Take You to Dance’ (Lyric Video)

keyword
magazine 29CM Guide 컬처 가이드
더 나은 선택을 위한 컬처 & 라이프스타일 가이드
Guide to Better Choice
www.29cm.co.kr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