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빈맘 Oct 13. 2023

집이 좁으면 좋은 점이 있을까!?

4인 가족 20평 이사툰_32화


#투빈맘이사툰

4인 가족 20평 이사툰_32화

집이 좁으면 좋은 점이 있을까!?



자취할 때 5평 남짓 원룸부터~35평 아파트까지

다양한 평수에 살아본 저로서는...

네... 집은 넓을수록 좋은 게 맞기는 맞습니다‼️



4인 가족이라면

신축 25평 정도(방 3개, 화장실 2개 구조)면 딱 좋아 보입니다!

물론 35평까지 되어도 너무 좋구요



하지만... 평수가 클수록 돈이 필요하기에...

포기해야 할 건 포기할 수 밖이죠....



저 또한 집이 다시 좁아지면서

이왕 좁은 집에 살기로 마음먹은 거, 좋은 생각만 하기로 했어요



확실히 좁은 집에 사니

청소가 정말 수월해지고, 대청소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요

그래서 더욱더 쾌적한 집을 유지할 수 있구요



에어컨도 금방 시원해지고 ㅋㅋㅋ

환기 시킬 때 창문이 많지 않으니 ㅋㅋ 번거롭지가 않습니다



그러면서 물욕도 줄어드는 것 같아요!

둘 곳이 없으니... ... 사지를 못한다아....



35평에 살 때 아이들 음료수나 과자 같은 것도 한 박스로 쟁였었는데,

이제 그냥 사지 않게 되어요.

그러다 보니 몸에 좋지 않은 음료, 과자 등을 굳이 먹지 않게 되고!

역시... 안 사는 게 핫딜이죠⁉️



가장 좋은 건 아이들 동선 파악이 가능합니다

한눈에 다 보여요 ㅋㅋㅋㅋㅋ

투빈이들 안 보이는 곳에서 사고 치는지 안치는지

조용해지면 긴장했었는데 ㅋㅋ 한눈에 다 보인답니다



무엇보다 내가 부엌에 있어도 거실이 가깝고ㅎㅎ

방들도 2개뿐이라...

오손도손 붙어있어 가족 간의 사이도 더 가까워지는 느낌이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층 집도 1층 나름입니다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