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스튜디오, 분석 기능 업데이트
오늘은 지난 크리에이터 관련 업데이트에 이어 두 번째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1. 브랜드 계정의 스튜디오 권한
YouTube 스튜디오 기능에 대한 내용으로 브랜드 계정을 여러 사용자가 한 계정으로 여러 채널을 관리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이전 버전 편집 효과 기능 중단 예정
YouTube 스튜디오가 최근 크리에이터를 위한 시스템으로 바뀌면서 2020년 9월 30일 이후 이전 버전의 편집 효과 기능이 중단되고 사용 빈도가 낮은 기능들은 삭제됩니다.
YouTube 스튜디오의 동영상 편집기에서 다음 옵션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본으로 되돌리기 - 모든 효과를 제거합니다. 흐리게 처리 및 자르기 등의 기능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계속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 동영상으로 저장 - 편집된 동영상을 새 동영상으로 저장합니다. 이 옵션은 2020년 9월 30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 효과 유지하기 - 모든 효과를 유지하고 추가 편집이 불가능하도록 동영상을 잠급니다.
3. YouTube 분석
YouTube에서 스트리밍을 하게 되면 YouTube 스튜디오-> 참여도 탭에서 실시간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 수와 실시간 메시지 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스트림 데이터 보기
YouTube 분석의 '시청자층' 탭에서 내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청자층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시청자의 지역, 연령대, 언어 등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