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owon Kim May 04. 2022

YouTube 스튜디오 업데이트 - 분석의 조사




YouTube 스튜디오의 업데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능은 분석의 새로운 조사 기능입니다.



YouTube 분석의 새로운 연구 탭을 통해 YouTube 시청자가 검색하는 대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내 시청자층 및 YouTube 전반의 시청자가 무엇을 검색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갭을 파악할 수 있으며 시청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분야를 조사하는 시작점으로 삼아

시청자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새로운 콘텐츠 아이디어를 얻고 새로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해당 기능의 접근 방법과 내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사 보고서 보기


1. YouTube 스튜디오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분석을 선택합니다.

3. 상단 메뉴에서 조사를 선택합니다.

4. 검색창에 검색어나 주제를 입력하여 시작합니다. 검색어를 저장하려면 저장 을 클릭합니다.




YouTube 전반의 검색어


이 보고서를 통해 지난 28일 동안 내 시청자층 및 YouTube 전반의 시청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주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 갭 및 각 검색어 순위(낮음, 중간, 높음)별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인도, 영국, 미국의 검색어 트렌드만 확인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언어로 이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Google Trends에서는 모든 언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시청자의 검색어


이 보고서는 지난 28일 동안 YouTube에서 내 시청자층 및 유사한 채널의

시청자가 검색한 검색어를 보여줍니다.


또한 각 검색어 순위(낮음, 중간, 높음)별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됨


이 보고서를 사용하면 저장된 검색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더보기 를 클릭하여 Google 트렌드를 확인하고, 저장을 취소하고, 검색어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Google 트렌드로 이동




각 검색어 우측 기능 아이콘의 'Google 트랜드로 이동'을 클릭하면 해당 검색어의 트렌드를 확인해 볼 수 있는 Google Trends로 이동합니다.


이것으로 크리에이터 관련 분석의 새로운 조사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핑크퐁 유튜브 채널 현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