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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Hyowon Kim Mar 09. 2023

YouTube 광고 가이드라인 최신 업데이트 내용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그간 딱히 전해드릴 소식이 없어서 글이 뜸했습니다.

유튜브에서 광고 가이드라인을 업데이트했다는 소식이 있어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유튜브는 부적절한 언어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내용을 보면 동영상 처음 7초 또는 전반에 욕설(예: 육두문자)을 사용할 경우

동영상에서 광고 수익이 배제되는 대신 광고 수익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동영상 콘텐츠에 '개자식', '얼간이', '개새끼', '썅' 같은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녹색 아이콘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처음 8~15초 안에 욕설이 사용될 경우에는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음악의 욕설 취급 방식에 관한 가이드라인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고 합니다.


배경 음악, 배경 트랙, 인트로 및 아우트로 음악에 강한 욕설이 사용되는 경우에도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하는데,

가이드라인을 자세히 살펴보면, 배경 음악 등에 욕설을 이따금 사용한다고 해서

광고가 게재되기에 반드시 부적합한 것은 아니라고 표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가이드라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9725604?h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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