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유튜브 스튜디오 새 기능 - 프로모션 (베타)

by Hyowon Kim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스튜디오의 새 기능, 프로모션(베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EA%B7%B8%EB%A6%BC1.png?type=w1



YouTube 스튜디오의 콘텐츠 메뉴에 들어가면, 우측 끝에 '프로모션 베타'라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SE-be583121-3060-4a08-9272-79ddc7b60628.png?type=w1

아직 베타버전이라 그런 것인지, 일부 채널에서는 이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SE-44625b27-c4c3-444d-bd3e-a92a16273bac.png?type=w1

메뉴에 들어가면, 'YouTube에서 동영상 프로모션을 통해 채널의 인기도 및 참여도 높이기'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SE-f51c7cc9-1223-490f-8a1b-77bd3c12f97f.png?type=w1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새 동영상 프로모션을 위한 4단계가 나타나 있습니다.


계정, 동영상, 타겟팅, 예산으로 되어 있고, 계정 연결을 하고 나면,

그다음부터는 3단계로 바뀌어 나타납니다.


첫 번째 단계인, 계정에서는 Google Ads 계정과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만약, Google Ads 계정이 없다면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SE-504da3a5-d4b3-4662-9c59-70bfaf6e7f8b.png?type=w1



두 번째 단계인 동영상에서는 어떤 영상을 홍보할 것인지 선택하고,

제목과 설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SE-4dad2f83-ea62-4be5-ae47-0de5cc4cc550.png?type=w1



'표시되는 위치'에서는 미리보기를 통하여 어떤 식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813d8487-5a61-4cf4-aa7c-9eda1580fd68.png?type=w1

세 번째 단계인 타겟팅에서는 국가와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에서 사용하는 성별,연령,관심사 등의 타겟팅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SE-69f2509d-bb5a-4cc0-a08c-dfc947d607ff.png?type=w1

마지막 단계인 예산에서는 총 예산과 종료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E-c61a2a95-0b9c-44dc-a471-c810da35a24f.png?type=w1

마지막 단계까지 진행하고 나면,

프로모션 메뉴에서 등록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부정보로 들어가서 상태를 '일시중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생긴 '프로모션 베타' 기능은,

Google Ads에 있는 기능 중에서 아주 일부분의 기능만 가져와서

손쉽게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연령, 성별, 좀 더 상세한 지역, 관심사 등

프로모션에서 중요한 타겟팅 방법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이 기능을 활용하기보다는

조금 어렵더라도 Google Ads를 통해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만약, Google Ads를 직접 운영하는 것이 어렵다면,

저희 같은 전문대행업체를 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YouTube Studio의 새 기능 '프로모션 베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cj3hjnD_XQ




keyword
작가의 이전글유튜브 데이터 분석 - 시청지속시간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