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스튜디오의 새 기능, 프로모션(베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YouTube 스튜디오의 콘텐츠 메뉴에 들어가면, 우측 끝에 '프로모션 베타'라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직 베타버전이라 그런 것인지, 일부 채널에서는 이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메뉴에 들어가면, 'YouTube에서 동영상 프로모션을 통해 채널의 인기도 및 참여도 높이기'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새 동영상 프로모션을 위한 4단계가 나타나 있습니다.
계정, 동영상, 타겟팅, 예산으로 되어 있고, 계정 연결을 하고 나면,
그다음부터는 3단계로 바뀌어 나타납니다.
첫 번째 단계인, 계정에서는 Google Ads 계정과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만약, Google Ads 계정이 없다면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두 번째 단계인 동영상에서는 어떤 영상을 홍보할 것인지 선택하고,
제목과 설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표시되는 위치'에서는 미리보기를 통하여 어떤 식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인 타겟팅에서는 국가와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에서 사용하는 성별,연령,관심사 등의 타겟팅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단계인 예산에서는 총 예산과 종료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까지 진행하고 나면,
프로모션 메뉴에서 등록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부정보로 들어가서 상태를 '일시중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생긴 '프로모션 베타' 기능은,
Google Ads에 있는 기능 중에서 아주 일부분의 기능만 가져와서
손쉽게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연령, 성별, 좀 더 상세한 지역, 관심사 등
프로모션에서 중요한 타겟팅 방법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이 기능을 활용하기보다는
조금 어렵더라도 Google Ads를 통해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만약, Google Ads를 직접 운영하는 것이 어렵다면,
저희 같은 전문대행업체를 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YouTube Studio의 새 기능 '프로모션 베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cj3hjnD_X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