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Tube 스튜디오 광고 관리 기능 업데이트

Upcoming ad control changes

by Hyowon Kim

YouTube 스튜디오의 광고 관리 기능 업데이트 사항이 있어 안내 드립니다.

%EA%B7%B8%EB%A6%BC1.png?type=w1




얼마 전에 유튜브에서 메일이 한통 왔는데,

제목이 'Upcoming ad control changes'입니다.

SE-4d0fd417-6bdb-467a-91be-99a14eaafbdb.png?type=w1


대략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크리에이터 수익을 최적화하기 위하여,

YouTube 스튜디오의 광고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합니다.



YouTube 스튜디오의 상단 알림 영역에도 해당 내용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도 해당 내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고객센터에 있는 내용은 전부 이메일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메일에 더 상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SE-535461a3-96b2-4aa2-a9ec-6e6a46f1f65e.png?type=w1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2467968





이해를 돕기 위해서 YouTube 스튜디오에서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동영상 설정에 들어가서 왼쪽 메뉴에 있는 '수익창출'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SE-9e749220-e847-404b-9388-9d4260cb0896.png?type=w1


광고 유형이라는 영역에 보면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와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를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이 기능이 11월부터 없어지고 유튜브가 알아서 최적화를 한다고 합니다.


8분을 초과하는 동영상의 경우에는 동영상 재생 중에 '미드롤'이라는 광고를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11월 이후에도 유지된다고 합니다.



YouTube 스튜디오의 광고 관리 기능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eqO8Uv8b0E





keyword
작가의 이전글YouTube 스튜디오 실시간 데이터 분석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