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자 Sep 02. 2022

디자인씽킹을 그저 아는 게 아니라 경험하고 싶다면..

디자인 싱킹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교육 기획, 워크숍 운영 12년 차. 아이들 대상 문화 다양성 교육부터 중장년 대상 창업 및 역량 강화 교육까지 새로운 대상, 분야의 교육활동을 통해 스스로 학습하고 영감을 얻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다양한 대상에게 정말 다양한 교육을 만들어 제공해 왔어요. 그런 제가 동일한 프로그램을 가장 여러 번 운영한 프로그램이 바로 이 디자인씽킹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입니다.


2019년 처음 시작할 때는 진행하던 시민, 공무원, 창업자 대상의 다양한 디자인씽킹 교육에서 서포트해 줄 테이블 퍼실리테이터를 양성하고자 하는 마음에 시작했는데, 대부분의 참여자 분들이 실제 교육이나, 사업에서 본 과정에서 얻은 역량을 활용하고 싶어 하셨어요. 참여자 요구에 맞추느라 어려움도 있었지만 이렇게 10 기수에 이르기까지 진행하고 보니 본 과정이 그동안 제게 많은 학습의 기회와 좋은 사람들을 연결해 준 것 같아 고마운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평소답지 않게, 개인 블로그에 제 여행과 취미생활이 아닌 일의 영역을 공유해 봅니다. 


본 과정은 디자인씽킹이 뭔지 정보와 지식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함께 경험하고 훈련하면서 자신의 삶의 지혜, 무기로 만들고 싶은 분들께 추전 드려요.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100%로 워크숍 참여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워크숍 30시간 + 과제까지 그 이상의 시간을 온전히 참여하실 수 있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얻기 쉽다는 민간 자격증이나 따러 왔는데 생각보다 너무 힘들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 하지만 자격증은 그저 마중물일 뿐, 과정에서 디자인 싱킹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그 마인드셋의 정수를 느껴보는 것이 과정의 참된 목표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지방에 있는 분, 해외에 있는 분 환영합니다. 온라인 수업의 가장 큰 매력은 다양한 곳의 현장감 있는 이야기를 내가 있는 곳에서 생생하게 전달받아 들을 수 있다는 점 같아요!! 아이들, 주민, 혹은 창업자 등 특정 대상에게 도시재생, 사회적 경제, 마을 만들기, 환경 등 관련 교육을 하고 계신데 디자인 싱킹 프로젝트 형태로 진행해 보고 싶은 분들께 정말 추천합니다! 


저는 본 과정의 설계자이자 워크숍 운영자 방자입니다. 본 과정은 지속가능 경영 재단에서 주관, 운영합니다. 


# 모집내용 상세 보기 https://bit.ly/디자인 싱킹 퍼실리테이터 10기

작가의 이전글 겨울, 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