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고급스러운 시계를 차고 있더라도, 시간을 허술하게 사용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반대로, 아무리 단순한 시계를 차고 있더라도 고급진 시간을 보낸다면 그 시간이 의미 있는 것입니다.
어느새 우리는 시간보다는 시계를, 방향보다는 속도를 중시하는 사회 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글을 쓰는 사람일수록 시계보다는 시간을, 속도보다는 방향을 중요하게 여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시간은 정말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두 번 다시 돌아오지 않을 시간, 두 번 다시 나에게 주어지지 않을 하루입니다.
그래서 해야 할 일을 미룰 수 없습니다.
미루는 순간, 그 소중한 시간을 뒤로 미루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제가 하는 일이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시간으로 보이게 만드는 것, 그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시간을 사용할 때, 그 시간들이 나라는 사람의 가치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평소에 어디에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지,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가 미래의 나를 결정합니다.
매일 독서를 하고, 매일 글을 쓰는 사람의 시간은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그 사람의 존재 가치를 점점 높여줍니다.
경제적 가치가 아닌, 그 사람의 존재 가치 말입니다.
존재 자체로도 대단해 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부유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노력과 성취를 결과로 보여주며 꾸준히 가치를 높여온 사람들입니다.
그러한 사람일수록, 자연스럽게 주변에 사람들이 모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이 점을 알고 있기에, 제 시간을 가장 고급진 시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정말 소중한 자원이기에 소중한 곳에 쓰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행동을 꾸준히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지금 당장은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내가 하는 행동이 결과로 이어져 나만의 가치를 높여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