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5주 차 회고
이전 회고 ☞ https://brunch.co.kr/@327roy/71
다음 회고 ☞ https://brunch.co.kr/@327roy/73
게임 속에 쌓여있는 수많은 아이템들과 게임 머니들은 사용자가 투자한 시간과 노력을 대변한다. 현실에서는 손에질 수 없는 가상의 아이템일지라도 사용자는 자신이 달성한 것을 잃는 것을 극도로 두려워한다. 단기적으로는 저장된 가치가 생각나서 게임으로 돌아가게 되고, 장기적으로는 두려워서 게임으로부터 멀어지지 못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을 매몰비용 감옥(Sunk Cost Prison)이라고 부른다. - 요즘 IT, '사용자를 중독시키는 'UX'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