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아름다움, 글라스 아트 공예

by 시흥사람도서관

글라스아트의 아름다움과 재미를 다양한 사람들에게 공유하고싶은 서보은 사람책.



장르 분야 : 예체능> 공예/원예
사 람 책 : (서보은 여, 30대)
제 목 : 가벼운 아름다움, 글라스 아트 공예
열람 가능 일시 : 월,화,수,목,금,토, / 9~18시
열람 장소 : 능곡도서관, 중앙도서관, 소래빛도서관, 목감도서관, 장곡도서관, 배곧도서관,
월곶도서관, 은계 도서관



안녕하세요, 일상에서 쓰이는 물건에 아름다움을 더하는 브랜드 오브비를 운영하는

공예 작가 겸 강사 서보은입니다.

서비스직으로 10년 근무 후 미술도 디자인 전공자도 아니었지만

손으로 만드는 공예의 매력에 빠져 공방을 시작하게 되었고,

공예가 어려운 분야가 아니라, 조금 더 쉽고 재밌게 즐기며

지속할 수 있는 취미 활동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강사 활동하고 있습니다.



| "사람책에 지원하신 동기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사람들에게 직접 만드는 재미와 아름다움을 전하고 싶습니다. 글라스 아트, 무엇으로 만들었을까요? 투명함과 빛이 더해져 완성되는 작품인 글라스 아트는 유리 공예로 오해받는 경우가 있지만, 유리를 사용하지 않는 공예입니다. 만드는 과정도 작품도 가볍지만 아름다운 글라스 아트를 통하여 만드는 재미를 전하고 싶었습니다.


| "어떤 독자층(청소년, 대학생, 일반시민 등)에게 사람책의 이야기를 추천하시나요?"


새로운 공예를 알고 싶은 누구에게나 추천합니다. 가위를 사용하여 조각을 오릴 수 있다면 만들 수 있는 공예인 글라스 아트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독자 중 새로운 공예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 취미로 또는 새로운 진로의 방향으로 찾는 독자들에게 이야기를 전하고 싶습니다.


| "목차의 상세한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1.글라스 아트 란?

유리 컷팅과 납땜 없이, 아크릴과 리드 테이프, 다양한 색상의 전용 필름지를 사용하여 작은 장식품부터 다양한 실내외 인테리어 장식으로 활용까지 가능한 예술적이며 실용적인 작품을 만드는 공예입니다.


2.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예, 글라스 아트

아크릴은 유리에 비하여 비교적 저렴하여 경제적인 비용으로 공예품을 제작할 수 있어 공예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깨지거나 부서지는 위험이 적어 안전성 또한 뛰어납니다. 글라스 아트 공예는 그 다양성과 접근성 덕분에 취미이자 예술 활동으로 접근성이 낮으나 재료의 특성 덕분에 다양한 형태를 구현할 수 있고 원하는 색감을 선택하여 나만의 디자인 또한 만들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3. 글라스 아트의 가능성

글라스 아트는 다양한 연령대와 공예 초보자 또한 쉽게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누구나 창의력을 발휘하고 나의 개성을 작품에 담을 수 있는 공예입니다. 다양한 작품은 작은 소품뿐만 아니라 가구나 벽 장식, 조명 장식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될 수 있어 공예 작가 활동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강사 활동 및 공방 창업 등 다양한 방면으로 창작가의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공예입니다.


| "이야기와 관련된 가장 기억에 남는 일화(에피소드)가 있나요?"


한 수강생분이 일상 속 힐링, 글라스 아트 무료한 일상에 지쳐 새로운 취미를 찾아보던 중 우연히 글라스 아트를 발견하고 원데이 클래스를 방문해주셨습니다. 평소 공예와는 거리감이 있다고 생각했었지만 직접 글라스아트를 만들고 경험한 시간을 통하여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예도 있고, 집에서도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고 느껴 취미활동으로 계속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이후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하여 만드는 재미뿐만 아니라 직접 만든 작품들로 집안을 꾸미고, 누군가에 선물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공예 활동을 즐기셨고, 조금 더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전해주셨던 수강생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특별한 경우가 아니더라고 일상에서 공예를 접하고 조금 더 가깝게 느끼도록, 만드는 재미를 전하고 오래도록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 받는 일들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 "사람책님과의 열람을 통해 독자분들(열람자)이 무엇을 얻기 바라시나요?"


글라스 아트란 새로운 공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공예를 시작하는 방법에 관하여 이야기 나눌 수 있길 바랍니다.


시흥 사람 도서관(시흥 휴먼라이브러리)

‘사람책’(휴먼북)으로 자원한 사람들과 대화를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싶은 ‘독자’,

그 둘 사이를 대화로 이어주는 이어주는 도서관 서비스입니다.

*사람책(휴먼북) 운영자도 참여하여 진행됩니다.

서보은 사람책과 더 이야기하고 싶다면?

사람도서관
#사람책 #사람도서관 #사람책등록 #사람책열람
> https://linktr.ee/s_humanbook


keyword
작가의 이전글어른들의 힐링 그림동화 야생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