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페 Mar 06. 2022

에어버스, 적자에서 기록적인 순이익 증가로 변신!

에어버스

거대 항공사 에어버스 는 2018년까지 순이익 면에서 인상적인 고도를 얻었습니다. 그 해 프랑스 회사는 31억 유로의 기록적인 수입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2019년에 회사는 마침내 FY2019 재무제표에 포함된 36억 유로의 벌금 조항으로 결론을 내린 프랑스, 영국 및 미국 당국이 관련된 법적 절차가 종료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당시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반부패 전문가들은 뇌물 사건 사상 최대 규모로 믿고 있는 이번 거래로 경영 전반을 전면 개편하고 비행기 거인의 재배치 계획을 지연시킨 거의 4년 간의 위기가 종식됐다"고 전했다. 현금 잉여금."


이로 인해 에어버스는 올해 14억 유로의 순 손실을 입었습니다. 그런 다음 전염병 이 발생 하여 11억 유로의 순 손실이 게시된 또 다른 회계 연도가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에어버스의 2020년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비즈니스, 운영 결과 및 재무 상태는 코비드-19 팬데믹에 의해 중대한 영향을 받았고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며 회사는 코비드와 관련된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계속 직면하고 있습니다. -19 전염병과 그로 인한 건강 및 경제 위기."


그러나 다음 해는 CEO Guillaume Faury가 "우리의 관심이 팬데믹 탐색에서 회복 및 성장으로 전환된 전환기"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인포그래픽이 보여주듯이 그 회복과 성장은 놀랍습니다. 2021년 순이익은 42억 유로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면, Faury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강력한 재무 상태는 더 많은 상업용 항공기 인도, 헬리콥터 및 방위 및 우주 사업의 우수한 성과, 비용 억제 및 경쟁력에 대한 우리의 노력을 반영합니다. 기록적인 순이익과 순현금 상태를 강화하려는 우리의 노력은 앞으로 배당금을 다시 도입하려는 우리의 제안을 뒷받침합니다."



쿠팡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음

출처: statista 'Airbus Soars Back Out of the Red'


작가의 이전글 러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SN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