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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수페 Mar 13. 2022

인플레이션은 40년 만에 최고치로 치솟다

미국 소비자 물가는 1월 인플레이션이 4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후 2022년 2월에도 계속 상승했습니다. 모든 도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U)는 1년 전에 비해 7.9% 상승한 반면, 변동성이 더 큰 식품 및 에너지 가격을 제외한 핵심 지수는 지난 12개월 동안 6.4% 상승했습니다. 1월과 2월 수치는 각각 1982년 2월과 1월 이후 가장 높았으며 인플레이션이 통제 불능이라는 두려움을 부채질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의 영향이 현재 릴리스에서 아직 완전히 느껴지지 않는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급격한 증가입니다.



2021년 봄/초여름에 인플레이션 이 치솟았을 때 , 1년 전 소비자 물가에 대한 팬데믹의 냉각 효과를 역전시키는 이른바 기저 효과 때문이었습니다. 팬데믹이 시작될 때 소비자 지출과 연료 수요의 급격한 하락으로 인해 가격이 급락한 후 여름과 가을에 팬데믹 이전의 궤적으로 천천히 다시 올라갔습니다. 소비자 물가의 초기 하락으로 인해 연간 비교 는 항상 잠시 동안 과장되었지만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지난 2021년 4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ederal Open Market Committee)는 장기 평균인 2% 인플레이션을 달성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하기 전에 "일정 기간 동안 2% 이상의 적당한 인플레이션"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위원회가 "보통 이상"과 "당분간"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불분명하지만 2% 목표가 위험에 처해 있다는 점은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팬데믹의 단기적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우리는 움직이는 3년 동안의 평균 연간 인플레이션율을 계산하여 지난 여름에 시작될 때까지 오랫동안 약 2%의 변동을 보였던 곡선을 산출했습니다. 2월에는 3년 평균 물가상승률이 4.3%로 상승했는데, 이는 최근 소비자 물가 상승이 단순한 통계적 오류가 아니며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함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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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statista 'Inflation Keeps Climbing at 40-Year Hi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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