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종종 Mar 18. 2022

너와 함께라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어!<그 개, 만두>

2022년 7번째 웹툰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70015

제목: 그 개, 만두

작가: 호정

줄거리: '자네 만두는 개도 안 먹을 걸세!' 산골 마을에 파리만 날리는 만둣가게 주인 공 씨. 모두에게 외면받던 그를 위로해준 건 거리에서 만난 떠돌이 강아지였으니, 귀엽고 비범한 강아지 만두와 다정한 공 씨가 들려주는 동화 같은 이야기!


으아악 어제 회차 달리다 마지막회 나온 것을 보고 쿠키 질렀다...아아아아 만두야 나는 너 못 보내...

단순히 권선징악이라는 주제보다 더 깊은 이야기를 하고 있어 좋았다. 귀여운 그림체로 더더욱 그런 말을 하고 있으니 가슴에 사무치는(?)것이 더 많지...♡

우리 말랑콩떡 만두 처음부터 너는 성공할 줄 알았다야 너같이 야무진 강아지는 어떤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나아갈 줄 알았어 정말이야 정말 나 울어 엉엉...주인 다시 만나서 다행이야 행복해야해...

낙원가 사람들도 다들 행복해야 해요. 무엇을 하든 여러분이 가고 싶은 길을 가시길!


주인공 만두같이 말랑콩떡한 웹툰 덕에 목요일이 내내 행복했었다.

단순하면서도 깊은 메세지를 전하는 이런 웹툰을 빠른 시일 내에 또 접할 수 있을까

힐링힐링 웹툰 그려주시고 지어주신 작가님과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말랑콩떡한 웹툰 돌려보면서 따뜻회로 또 돌릴게요옹~~! 

작가의 이전글 누구나 다 아는 '짤'의 탄생,<없는 영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