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삼육공컴퍼니 Apr 18. 2024

구미의 프리미엄, 힐스테이트 구미 더 클래스

360 Experience


Client : 현대건설

Project : 구미 형곡4주공 재건축 단지 브랜드 개발

Scope : Brand Name Concept, Brand Name





Project Role & Responsibility



Project Management : Yehyun Lee

Brand Name Concept Seoyoung Sung, Haneul Nam

Brand name : Seoyoung Sung, Haneul Nam




Project Background & Issue



‘구미의 강남’

처음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형곡4주공 지역을 찾아봤을 때 가장 많이 볼 수 있었던 설명이었습니다.



한 지역의 강남이란 어떤 위치인가?

경제적 여유가 있는 부촌이면서 학교와 학원, 도서관 등 교육 인프라가 갖추어져야 붙는 이름입니다.

뿐만 아니라 형곡 지역은 구미의 원(原)도심으로 교통의 중심지이자 생활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프리미엄 입지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시공사인 현대건설도 작년(2022년)부터 이 지역의 장점과 가치에 대해

내부 콘텐츠에서 여러 번 다룰 정도로 관심을 보여온 구미 형곡4주공 지역.


말 그대로 모든 것이 다 갖춰진 준비된 명품 입지를 더욱 빛나게 할 랜드마크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결정되면서 지역의 가치와 힐스테이트의 프리미엄을 전달할 수 있는 단지명의 역할이 중요해졌습니다.




구미형곡4주공 지역은 재건축 단지입니다.

일반 아파트 단지와 달리 이미 그 지역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입주민으로 구성된 조합원이 있는 것입니다.


조합원들은 재건축을 통해 단지의 가치 상승을 기대하며, 

이는 물질적 비물질적 가치를 모두 포함합니다.

(물질적 가치: 부동산 가치 / 비물질적 가치: 삶의 질)


또한 재건축 단지는 신규 단지와 달리 주변 상권이나 학군이 이미 형성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입지의 특성이 아파트의 가치에 반영되기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형곡4주공 지역처럼 오래된 프리미엄이 있는 단지는

지역의 헤리티지를 잇는 것도 중요합니다. 




360 Company’s Approach



재건축을 통한 가치상승.

이는 다시 말하면 지금까지와는 달라지되 한 단계 상승된 차별성을 갖추는 것입니다.

(지금보다 나은, 남다름)


구미 형곡4주공 지역은 그 차별적 가치를 입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출처ㅣ매거진H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3PFNMJWZE0o)

구미의 강남답게 초,중,고에 대규모 학원가까지 갖춰진 학세권인 형곡4주공 지역은

재건축 후에 길을 건너지 않고 초등학교에 갈 수 있는

일명, 초.품.아 단지로 교육열 높은 지역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출처ㅣ매거진H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3PFNMJWZE0o)

단지 근처에는 대형병원과 중앙시장, 백화점과 마트가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하여

일상 생활의 편의가 올라가는 생활 프리미엄을 갖추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역의 상권이 우수한 곳은 교통의 편의성도 높습니다.

터미널이나 역을 중심으로 주변 상권이 발달하기 때문입니다.

구미 형곡4주공 지역도 구미역과 구미 종합버스 터미널, 구미 IC가 근처에 있어서 

구미 시내는 물론 시외까지 통하는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교통 프리미엄 지역입니다.



생활 프리미엄에서 일상의 기본 편의를 충족했다면 문화 시설은 삶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대중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영화관, 건강한 신체와 마음을 가꿀 수 있는 중앙도서관과 체육 시설이 근처에 있어서 일상에서도 문화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문화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살면서 멀리 있으면 은근히 불편한 것이 행정 시설입니다.

구미 형곡4주공 지역은 구미시청이 가깝게 위치해서 행정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행정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습니다.



숲세권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요즘 아파트 단지에서 자연을 누리는 것은 큰 프리미엄 가치입니다.

형곡4주공 지역은 경상도 지역을 대표하는 낙동강과 금오산 전망이 보장되어있으며

근거리에 송정동산과 우호의 정원이 있어서 언제든지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자연 프리미엄이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6가지 프리미엄 가치를 골고루 누릴 수 있는 형곡4주공 지역은 지리적으로 구미의 중심일 뿐 아니라, 생활 환경 측면으로도 프리미엄 라이프의 중심이 되는 Premium Life Hub 그 자체입니다.

(브랜드 네임 컨셉: Premium Life Hub)



Project Output




Premium Life Hub를 표현하는 단지 네임은

구조적 기준과 표현적 기준을 고려하여 개발하였습니다.


형곡4주공 지역단지의 정식 명칭은 ‘힐스테이트 구미 OOO’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새로 개발될 단지는 전체 명칭의 ‘조화’를 고려하여

‘길지 않은 발음’, ‘쉬운 발음’을 우선 순위로 하였습니다.



네임을 개발할 때 받았던 요청은 ‘영어로 된 자연어’를 중심으로 해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최근 제2외국어나 여러 언어가 섞인 아파트 브랜드가 많아지면서 역으로 발생하는 수요 중의 하나입니다.

언어 범위는 현대 영어, 표현 기법은 자연어나 자연어의 단순 결합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을 추구하였습니다.


이 두 가지 기준으로 

오랫동안 구미를 대표한 헤리티지를 잇고

CLASSIC PREMIUM



지금보다 나은 가치가 우아하고 탁월한 프리미엄 라이프를 조성하고,

PREMIUM CLASS LIFE



구미에서 유일하게, 남다른 삶의 주거 공간이 되는

The



힐스테이트 구미 더클래스 (The Class)

구미의 강남에서 구미의 클래스를 대표하는 아파트로 격이 다른 삶의 중심지라는 의미를 부여하였습니다.









Project를 마치며




대한민국의 아파트 사랑 (환경적으로 어쩔 수 없기도 하지만 효율적인 걸 좋아하는 국민성도 한몫 한다고 봅니다.) 덕분에 브랜드도 많아졌습니다.


화려하고 고풍스러운 이름부터 친근한 우리말 이름까지 다양한 브랜드들은

나름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60컴퍼니도 다양한 아파트 브랜드 프로젝트를 경험하였지만 단지의 특성에 따라 바람직한 방향은 항상 다릅니다. 


이번에 개발한 힐스테이트 구미 더클래스는 유일무이 화려찬란한 이름은 아니지만, 

전통적인 프리미엄을 갖춘 구도심에 어울리는 드레지고 중심을 갖춘 이름입니다.


힐스테이트 구미 더클래스는 아직 입주 예정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수주 결정 후

바로 언론에 조감도와 단지 소개를 할 정도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단지 이름인 더클래스에 대한 설명도 함께 하여

프리미엄 주거단지로의 상징성과 의미도 다시 한번 확인하였습니다.


구미 더클래스가 앞으로 프리미엄 라이프의 중심에서

지역을 이끌어가는 리딩 단지가 되길 바랍니다.



#360 #360컴퍼니 #360company #브랜드 #브랜드네임 #브랜드컨셉 #Brandname #BrandConcept

#아파트브랜드 #펫네임 #단지이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hillstate #힐스테이트구미더클래스 #구미더클래스 #힐스테이트구미 #힐스테이트더클래스 #Theclass

작가의 이전글 브랜드 리뉴얼 성공 사례에서 얻는 교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