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삼육공컴퍼니 Jun 14. 2024

브랜드 리네이밍의 엇갈린 운명

360 Discovery

https://youtu.be/ldPNgCwbILA


시장환경의 변화, 소비자의 요구, 상표의 법률적 문제와 같은 외부적 요인과

브랜드 전략의 변화, 합병 등의 내부적 이슈로 브랜드들은 이름을 바꾸기도 합니다.


브랜드 네임을 바꾸고 성공한 브랜드들은 시장위치의 강화, 고객 기반의 확대, 브랜드 이미지 개선 등의

결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항상 좋은 결과만 나오지는 않습니다.


브랜드 네임을 바꾸면서 가성비 햄버거라는 시장 위치를 강화한 노브랜드버거

친환경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한 JAJU의 성공 사례와

급작스러운 이미지 변화로 시장에서 철수한 랄라블라,

브랜드가 아닌 오너의 행보가 더 화제인 X의 사례를 함께 알아봅시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동영상 Click!

작가의 이전글 124년 정관장 노하우로 탄생한정관장 랩(:LAB)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