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슬영 Oct 23. 2023

함께 연극을 즐겨요

-처음 써 본 어린이 교양서-



2022년 4월에 나온 책이다. 


시작은 각색 의뢰였다.

신채호 선생님의 소설 '용과 용의 대격전'을 희곡으로 각색해 주십사 하는 요청에 '그래볼까요?' 하고 시작한 일이 커져버렸다. 각색만 하면 되겠거니 했는데 어린이 독자들에게 연극에 대해 안내해 줄 수 있는 내용으로 목차를 짜 주십사 하는 거다. 어..... 아......

연극배우였던 나에게 연극 관련 교양서를 낸다는 건 참 이상한 기분이 들게 하는 일이었다. 죄송하지만 제 깜냥으로는 힘들겠습니다... 하고 반려할 수도 있었으나 그러지 않았다. 아무도 의무를 지어주지 않았지만 저 혼자 마음이 불타오른 것이다.

현장에서 뛰었던 사람이니 더 잘 소개해 줄 수 있지 않을까?

현장에서 뛰었던 사람이니 더 실감 나게 알려줄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목차를 뽑고, 출판사와 협의해 다시 조정하고, 빈칸을 채워가며, 혹여나 잘못 쓴 것은 없는지,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썼는지 살피고 또 살폈다. 처음엔 그림이 들어갈 예정이었는데 여차저차 사진이 필요하게 되었다. 책이 나오기 직전에는 긴장감에 거의 쓰러질 지경이었다. 


책이 나온 뒤 실제로 연극을 만드는 과정을 들여다볼 수 있어서 좋았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 감사할 일이다. 연극 한 편을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애쓰고 있는지 처음 알았다는 독자도 있었는데, 이 책을 만든 이유 중 하나가 제대로 전달된 것 같아서 뿌듯했다.








연극 전반의 모든 이야기를 다 담을 수는 없었기에, 더러는 생략된 내용도 있다. 


어린이들이 연극을 접하면서 꼭 알아야 할 것들, 알았으면 하는 것들 위주로 내용을 정리했다. 공연 사진, 연습 사진, 몸풀기 놀이 사진 사용을 허락해 주신 극단 아리랑, 극단 작은곰, 마당극패 우금치, 랑 연기학원 친구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전한다.


#함께연극을즐겨요 #초등연극 #현북스 #지슬영 #연극 #용과용의대격전 # 신채호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784896





        함께 연극을 즐겨요 - YES24

연극을 처음 해 보는 어린이를 위한 책학교에서 함께 연극을 해볼 수 있는 연극 대본이 수록되어 있어요. 이 책은 연극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 여러분을 위한 것이에요. 연극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연극을 만드는 과정을 살펴볼 거예요. 실제로 연극 한 편을 만들어 볼...

www.yes24.com








작가의 이전글 영원한 페이스메이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