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아름답기 유명한 차박 장소 5곳

“차박에 진정한 매력을 알게됐다”

by 오토스케치

지난 몇 년 동안 코로나 때문에 여행 문화는 많이 바뀌었습니다. 사람들이 붐비는 곳을 피해 온전히 자신들만의 시간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이 많아졌고, 이에 따라 호캉스나 차박 등이 매우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금은 다시 여행길이 회복돼 예전처럼 축제가 열리고 인기 여행지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지만 여전히 차박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차박에 열광하는 이유는 뭘까요? 차박을 하는 많은 사람들은 차와 간단한 도구만 있다면 어디든 숙소가 되고 가장 멋진 풍경을 보며 힐링할 수 있어 차박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차박으로 유명한 명소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주 수주팔봉

수주팔봉은 달천 물줄기 뒤로 펼쳐진 암봉으로,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합니다. 이 곳은 이미 차박과 캠핑을 자주 다닌 사람이라면 잘 아는 곳인데 드라마 ‘빈센조’에 나오면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image-138.png 출처: 충주시청

이어 이곳에 절경에 감탄한 사람들과 유튜버들이 머물다가며 입소문은 더욱 빨리 퍼졌고 일명 ‘차박 성지’로 불리며 주말이면 캠핑카가 약 200여대가 몰릴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유원지 주변 불법건축물과 급격히 증가한 캠핑 인구 때문에 충주시는 무분별한 자연훼손을 막고자 이 곳을 폐쇄했으며 개선 사업에 들어갔습니다.


한 동안 재정비 때문에 열리지 않은 이곳은 오는 7월에 다시 열려 차박 성지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인천 실미유원지

실미 유원지는 차박하기에도 좋은 곳이며, 잠깐 머물다 가는 차크닉(차 + 피크닉)하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이면 해수욕장에서 걸어서 실미도까지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image-137.png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이 곳은 지역 주민 번영회가 운영하며, 1인당 폐기물 처리 수수료와 주차비를 내고 이용해야 하며, 차박은 1박 이상 가능합니다.


다만, 텐트나 타프 등의 설치가 불가능하며 대신 화장실과 개수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취사도 가능합니다.


포항 화진해수욕장

포항 화진해수욕장은 아름다운 해안선과 화려한 일출을 자랑하는 인기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포항에는 한적한 바다를 바라보며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여럿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곳 입니다.

image-136-1024x576.png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화진해수욕장은, 깔끔한 화장실 뿐만이 아니라 개수대가 구비돼있어 많은 차박 캠핑족들의 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뒤쪽에는 솔밭이 있어 적당한 그늘과 시원한 바닷바람이 매력적인 곳이며, 마을 운영회에서 1박에 2만원의 차박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남해 상주은 모래해수욕장

상주은모래 해수욕장은 남해의 대표적인 해변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포항의 화진 해수욕장과 비슷한 콘셉트를 가진 차박 성지로, 수심이 얕아 아이들과 함께 놀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모래 입자가 곱고 부드러워 은빛을 띤다고 알려졌으며, 백사장이 넓고 길어 산책로로 유명합니다.

image-135-1024x683.png 출처: 상주은모래비치 홈페이지

그리고 백사장 뒤로 송림이 있어 상쾌한 바람을 선사해주고 소나무 그늘 아래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서울 망원한강공원

서울에서 ‘차크닉’ 장소로 유명한 곳 중 하나는 망원 한강공원 제2주차장입니다. 이곳에서는 한강의 아름다운 모습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차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image-140.png 출처: 한강공원 홈페이지

근처 편의점을 이용하거나 배달 음식 접근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준비물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가족 여행 떠나기 좋은 홍콩 여행지 4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