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토스케치 Sep 18. 2023

크로아티아 여행의 숨은 매력, 유럽 추천 여행지

크로아티아는 유럽 동부의 아름다운 나라

크로아티아 여행지 –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크로아티아는 유럽 동부의 아름다운 나라로, 바다와 산, 문화와 역사를 한데에서 만날 수 있다. 아드리아 해안의 독특한 풍경과 수많은 섬들은 여행자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기도 한다. 이러한 특징들을 고려하며 크로아티아 여행을 계획하면 보다 풍성한 경험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장기간 동안 유럽인들이 선호하는 조용한 휴양처로 알려진 크로아티아는 최근에 국내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많은 이들의 여름 휴가지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매력 넘치는 동유럽 나라, 크로아티아에서 휴가를 보낼 때 꼭 방문해야 할 명소들을 확인해보자.


크로아티아 여행, 자그레브

크로아티아 여행지, 자그레브 –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동유럽 여행의 핵심 도시 중 하나인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는 빠짐없이 언급되는 주요 명소입니다. 특히 황금 성모 마리아 상으로 알려진 자그레브 대성당은 이 도시의 대표적인 곳 중에 한 곳이다.


빨간색 모자이크 타일로 덮인 성 마르코 성당과 대형 화재에도 원형을 잃지 않은 스톤 게이트는 관광객들이 꼭 방문해봐야 할 명소 중 하나이다.


옐라치치 장군을 추모하는 반 옐라치치 광장은 크로아티아 독립운동의 핵심지역이었으며, 이곳에서는 크로아티아의 고유 분위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크로아티아 여행, 플리트비체 국립공원

크로아티아 여행코스 플리트비체 국립공원 –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요정이 사는 곳’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은 신비롭고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하다.


이곳은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관광지로, 그 명성에 걸맞게 1979년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어 크로아티아 최대 국립공원이 되었다.

크로아티아 여행 플리트비체 국립공원 –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넓은 공원에는 16개의 청량한 호수와 100여개의 다양한 크기의 폭포가 분포하여, 탁 트인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보이고 있다.


공원은 석회암 지대로 구성된 독특한 카르스트 지형을 특징으로 하며, 이는 방문객들로부터 감탄을 이끌어내는 아름다운 그림 같은 경치를 제공한다.


자그레브 수도에서 차로 약 3시간이면 도달할 수 있는 이 국립공원은 당일치기 여행에도 적합하다.


크로아티아 여행, 두브로브니크

크로아티아 여행, 두브로브니크 –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중세의 매력이 깃든 두브로브니크는 아름다운 해변과 호화로운 성채 도시를 자랑한다. 뒷편에는 412m 해발의 스르지산이 서 있고, 앞쪽으로는 맑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탁 트인 전경이 펼쳐져 있어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크로아티아 여행, 두브로브니크 –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두브로브니크의 명소인 성벽은 약 2km 도시를 둘러싸며, 13세기 베네치아 공화국 거주민들에 의해 건설되었다. 14세기의 대지진으로 인해 손상을 입었지만, 이어서 충실하게 복원되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두브로브니크의 중심부인 구시가지는 독특한 풍경과 역사적 가치를 자랑한다.

흐바르 섬

흐바르 섬 –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흐바르 섬은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많은 일조를 받으며, 유럽 최상의 관광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이 섬은 낮에는 태닝과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관광객들로 활기를 띠며, 야간에는 세련된 바와 클럽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야경을 만끽하며 풍성한 흥을 느낄 수 있다.


‘라벤더 섬’으로 불리는 이 곳은 풍부한 라벤더 농장으로 유명하여, 섬에 도착하자마자 고요한 라벤더의 향이 당신을 맞이할 것이다.


최근 흐바르 섬은 와인 생산지로 주목받아, 방문객들의 감각을 자극하는 매력적인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경상남도 진주시 힐링여행지 4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