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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네일'과 '조회수 상승'의 비밀

썸네일 이렇게 따라 하세요 l 썸네일 제작 가이드

by TK

왜 내 영상은 유튜브 알고리즘에 타지 않는 걸까요?


나와 비슷한 주제의 영상은 조회수가 높은데

왜 내 영상은 그렇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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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이번 내용에서는

시청 시작을 좌우하는 '썸네일'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클릭율을 높이는 썸네일 팁 까지

모두 알려드릴테니까 끝까지 봐주세요.

바로 시작해보시죠.




안녕하세요 유돈노의 TK입니다.


여러분

썸네일은 왜 만드는 걸까요?


썸네일은 알고리즘에서 정말 중요한 요소인

'클릭율'을 높이는 요소인데요.


결국 조회수를 늘리고 싶다면

콘텐츠보다도 먼저 썸네일에 90% 이상 노력을 집중해야 합니다.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도 말하길

시청자가 어떤 영상을 볼 지 결정할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요소가 바로 썸네일이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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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과 썸네일은 콘텐츠의 광고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 볼 수 있을 거에요.


이렇게 중요한 썸네일을

대충 만들면 안되겠죠?




[유튜브 공식 썸네일 제작 팁]

그럼 썸네일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도 썸네일 제작 팁을 알려주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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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콘텐츠의 가치를 전달하세요


즉, 전달의 정확성을 높여서 콘텐츠 주제 파악의 혼동을 방지하고,

시청 타겟의 눈길을 사로잡아 공감을 잘 이끌어내라는 거죠.


간단하게 말하면

어그로를 끌되 거짓말을 하지 말라는 걸수도 있겠네요.

#어그로(aggro) : 관심과 주의를 끌기 위해 자극적인 행동을 함


과한 어그로나 특히 거짓말로 만든 썸네일은

알고리즘을 망가트리고 유튜브 채널을 망하게 하는 지름길이니

꼭 기억해두셔야 할 거에요.


그리고 썸네일에 들어가면

절대 안되는 사항이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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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위의 자료를 참고하시고 캡처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랄게요.




[클릭율을 높이는 썸네일 팁]

그럼 이제 썸네일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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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대중적인 단어를 넣으세요.

한정된 타겟 시청자 층을 위해 썸네일을 만든다면

클릭률과 조회수는 낮아 질 수 밖에 없어요.


20대, 30대 처럼 한정된 시청자를 지칭하기 보다

일반인, 누구나 와 같이 넓은 대상을 타겟으로 하고,


그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만 아는

특정 용어는 썸네일에서 피해줘야 한다는 거죠.


예를 들어 볼게요.

변경 전 : 유튜브 쇼츠 빠르게 만들고 수익 1000만원 버는 법

변경 후 : 평범한 사람도 하루 10분 영상제작으로 돈버는 법

이런 식으로 바꿔볼 수 있을거에요.


쇼츠라고 특정하기 보다

영상 제작이라고 범위를 넓히고요.


빠르게라는 추상적인 단어를

하루 10분이라는 구체적인 기준을 줬죠.


그런데도 글자가 짧아지니까

평범한 사람이라는 모두를 타겟할 수 있는 단어까지

앞에 넣을 수 있었어요.


아니면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변경 전 : 부동산 청약 이렇게만 따라하세요

변경 후 : 일반인도 할 수 있는 내집마련 10단계


이렇게 청약이라는 특정 타겟만

알아 들을 수 있는 용어를 쓰지말고,


모두가 이해할 만한

내집마련이라는 단어를 써보는 것도 좋겠죠.


이런 식으로 내 영상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썸네일을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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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는 단순하게 만드세요.

여러분은 요즘 유튜브가 어떻다고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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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튜브 영상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어떤 영상인지 시청자가 빠르게 이해하고,

영상 시청을 지속시키는 게 중요해 졌어요.


글자 수도 최대한 줄여

시청자가 한눈에 볼 수 있게 하고 있죠.




유튜브 홈 화면을 보면

영상과 제목이 같이 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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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네일에서 설명 못한 내용이 있다면

제목을 통해 나머지 설명을 이어나가면 되요.


이제 썸네일을 만들 때

썸네일만 생각하는 게 아니라

제목까지 같이 생각하면 되는 거죠.


그렇게 제목도 중요한 역할로

활용할 수 있을 거에요.


어떠 신가요?

'클릭률을 높이는 제목 작성 방법'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위에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로 이어서 설명해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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