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단편영화 - 무도의 비밀

이수는 스님과 무예도보통지 별기를 완성하기 시작한다.


무도의 비밀

장르 : 무협/시대극

감독/작가 : 박찬수

책임 프로듀서 : 박윤규

촬영감독 : 김영철


시놉시스

올해 스무 살이 된 이수는 태권도선수였지만 부상으로 태권도 국가대표에 떨어지고 실의에 빠져  고향인 무주로 내려와  설천면의 나제통문 앞 고모의 음식점에서 일을 하고 있다. 태권도를 그만뒀지만 운동이 생활이 된지라 시간 나면 틈틈이 수련은 하고 있다.

어느 날 음식점에 들어와 음식을 먹고 밥값을 안내고 나가는 마로를 쫓는데 마로는 나제통문을 지나 달아나고 이수는 마로를 쫓아 나제통문을 지나가는데 몸이 갑자기 붕 뜨고 숲속에 나뒹군다. 그 앞에 마로가 웃고 있다. 마로는 시간 이동하는 순간을 알고 있고이스를 유인한 것임이 밝혀진다. 

마로는 사도세자의 호위무사 출신. 사도세자가 죽자 무주로 내려와 산속에서 산마를 키우며 생활하고 있다. 하지만 그에게는 꿈이 있었다. 사도세자가 시작한 무예서를  완성하는 일. 맨손무예는 그저 병기를 익히기 전 수족을 원활하게 하고 자체의 힘쓰기를 익히기 위한 무예의 첫 시작일 뿐 . 칼이나 창 들고 쳐들어오는데 맨손으로 막는다는 게 말이 되느냐는 주상(영조)의 호령에 빛을 보지 못하고 사도세자가 죽고 나서 산속에 묻혀 생활하며 노인이 되었다. 사도세자의 아들인 이산이 즉위하고 만든 무예도보통지를 본 노인은 맨손무예인 무예도보통지 별기를 완성하여 주상에게(정조)에게 죽기 전에 정조에게 바치리라 결심한다. 그렇게 무예를 수련하고 닦던 중 어느 날 밤 나제통문을 지나다 새로운 세상에 들어가게 된다.(시간이동) 

현재로 와 주위를 염탐하던 도사는 집 뒤뜰에서 태권도를 수행하던 이수를 보게 되고 그를 데려가 무예도보통지 별기를 완성하리라 마음먹는다. 그리하여 시간의 문이 열리기를 기다리다 나제통문을 넘어 이수를 유인하는데 성공.


상영관 http://www.cinehubkorea.com/bbs/board.php?bo_table=bbs01&wr_id=98

매거진의 이전글 단편영화 푸어하우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