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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핫이슈! 인기급상승 지금 터지는 인기 영상 분석

by YouTube Data 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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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기준 떡상 중인 YouTube 전체 인기 급상승 50개 영상을 분석한 인사이트 공유드립니다!


� 어떤 영상이 조회수를 끌어모았을까?

조회수가 높은 영상들을 분석한 결과, ‘이지금 [IU Official]’의 ‘[아이유의 팔레트�] 8레트로 88날아 왔지용 (With G-DRAGON) Ep.32’ 영상은 240만 건의 조회수와 6,935개의 댓글을 기록하며 성공을 거두었다(https://www.youtube.com/watch?v=96v6HW7ozR8). 이 영상의 성공 요인은 ‘아이유’와 ‘G-DRAGON’이라는 인기 있는 인물의 출연, 노래나 퍼포먼스를 강조한 제목과 고품질의 섬네일, 그리고 긴 영상 길이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이 머무르도록 유도하는 흥미로운 콘텐츠로 꼽을 수 있다. 또한, 41분 41초라는 영상 길이는 심도 있는 내용을 전달하는데 효과적이었으며, 이는 전체 분석 영상의 8%를 차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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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들이 많이 반응한 영상은?

조회수 외에도 댓글률과 좋아요율이 높은 영상들을 분석해본 결과, ‘Hebi – ‘늘 (EVER)’ Official MV’(https://www.youtube.com/watch?v=_0f5FjEQzsg)은 0.83%라는 높은 댓글률과 2.91%의 좋아요율을 기록했다. 이 영상은 감성적인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시청자의 감정을 자극하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쉽게 공유될 수 있는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라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또한, 간결한 영상 길이와 스타일리시한 촬영 기법 사용이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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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 길이가 조회수에 미치는 영향은?

평균적으로, 3~5분 길이의 영상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Brawl Stars’의 ‘THE HOTTEST BRAWLER EVER! (Official Music Video)’ 영상은 69만 조회수로 짧은 시간 안에 집중적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시청자의 이목을 사로잡았다(https://www.youtube.com/watch?v=83yhxQeY-TQ). 이 영상의 총 길이는 1분 23초로, 전체 분석 영상의 약 12%에 해당한다. 짧은 영상은 집중도가 높은 반면,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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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ouTube 인기 급상승 최신 트렌드는?

최근 YouTube 트렌드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콘텐츠 강화다. **’채널 조세호’의 ‘[ENG] 조남지대와 지드래곤이 만나 조남GD를 결성했습니다� l 신곡 감상회 Ep.02’**는 105만 조회수와 2,687개의 댓글을 기록했다(https://www.youtube.com/watch?v=WSfOmf2RrsQ). 이 영상은 인기 있는 연예인과 협업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고, 시청자의 관심을 유도하며 높은 조회수와 반응을 이끈 사례다.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시너지 효과는 다양한 시청층을 끌어들이며 인기를 끄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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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독 잘된 영상 vs. 부진한 영상, 차이는?

조회수가 평균보다 높았던 ‘Hebi – ‘늘 (EVER)’ Official MV’ 영상은(https://www.youtube.com/watch?v=_0f5FjEQzsg) 컨셉이 독특하고 강렬한 비주얼이 시선을 끌었다. 반면, 평균보다 조회수가 낮았던 ‘함께해요 맛나요리’의 ‘�된장에 ‘이것’만 넣으면 맛이 10배입니다/메주로만 된장 하지 마세요’ 영상은 21만 조회수로 특이한 소재나 눈에 띄는 비주얼이 부족했다(https://www.youtube.com/watch?v=mFHAhwr_5Hc). 이처럼 시각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주는 콘텐츠가 더 많은 시청자 이탈을 방지하고 조회수를 높이는 데 효과적임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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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콘텐츠가 뜬다!

�추천 콘텐츠1:

내용: 유명 연예인과의 인터뷰 및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키워드: 인터뷰, 콜라보레이션, 연예인

제목: ‘Top Star와의 솔직한 인터뷰’, ‘연예계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인기 스타와의 촬영 현장!’

영상 길이: 10~15분

썸네일 아이디어

a) 인터뷰 중인 연예인의 클로즈업 샷

b) 스튜디오나 촬영 세트의 화려한 배경


�추천 콘텐츠2:

내용: 힐링과 감성을 자극하는 뮤직비디오 또는 ASMR 콘텐츠

키워드: 힐링, 감성, 뮤직비디오

제목: ‘마음을 치유하는 음악’, ‘감성을 자극하는 자연의 소리’, ‘평온함을 주는 멜로디’

영상 길이: 3~5분

썸네일 아이디어

a) 자연 풍경이나 감성적인 일러스트

b) 차분한 색조의 배경에 음악적 요소 삽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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