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 주목� 오늘 기준 '뷰티' 카테고리의 상위 노출된 롱폼 25개 + 쇼츠 25개 = 총 50개 영상을 분석한 인사이트 공유드립니다.
� 어떤 영상이 조회수를 끌어모았을까?
[롱폼 insight] '뷰티' 롱폼 영상 중에서 이손 eson 채널의 영상은 조회수 200,806회, 조회율 285.64%, 좋아요 9500개를 기록하며 평균 이상의 성과를 올렸습니다. 제목에 포함된 'First Love Makeup'이라는 키워드는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롱폼에서 조회수가 높은 영상의 평균 조회율은 221.47%, 댓글률 0.15%, 좋아요율 3.09%입니다.
[쇼츠 insight] '쇼츠' 영상 중 스칼렛 언니의 영상은 조회수 859,034회, 좋아요 34,000개로 좋아요율이 쇼츠 평균보다 높은 3.96%를 기록했습니다. 짧은 영상 길이 안에서 간결한 메시지 전달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목이 쇼츠 성공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쇼츠에서 조회수가 높은 영상의 평균 댓글률은 0.02%, 좋아요율은 2.48%입니다.
� 사람들이 많이 반응한 영상은?
[롱폼 insight] 유정 YUJEONG의 "남미새가 됐던 이유" 영상은 작은 에피소드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조회수 235,682회와 댓글률 0.13%를 기록했습니다. 평균 댓글률은 0.13%, 좋아요율 1.69%로 영상에서 제시한 친밀한 이야기 전달이 효과적이었습니다.
[쇼츠 insight] Risabae 채널의 엔믹스 지우 메이크업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YYwmdj5b0bU)은 좋아요율 5.48%를 기록했으며,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메이크업 팁을 결합하여 자연스러운 시청자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 영상 길이가 조회수에 미치는 영향은?
[롱폼 insight] 조회수가 높은 롱폼 영상의 평균 길이는 20분 내외로, 특히 15~25분 길이의 영상들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예를 들어, 지냐 Jinyaa의 리뷰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63_k5b6vjZc)은 32분 길이로 다양한 제품 리뷰를 제공하며 평균 조회율 106.30%를 기록했습니다.
[쇼츠 insight] 쇼츠에서 조회수가 높은 영상의 평균 길이는 30초 미만이었습니다. 남진 Douyin Makeup의 영상(https://www.youtube.com/shorts/QI02BPWvPDo)은 14초로 짧은 길이임에도 불구하고, 조회수 1,588,018회를 기록했습니다. 빠른 전달성과 명확한 메시지로 시청자 호응을 얻었습니다.
� '뷰티' 카테고리 최신 트렌드는?
[롱폼 insight] 최근 '뷰티' 롱폼에서는 체험형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Phillip & Mina couple의 영상 '완벽 변신! 헤어+메이크업 대공개' (https://www.youtube.com/watch?v=NafJDjbeev0)는 시청률 45.27%와 좋아요 3,500개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뷰티와 변신 과정을 결부해 시청자의 기대감을 충족시켰습니다.
[쇼츠 insight] 쇼츠에서는 유머 요소와 키워드 해시태그가 강조된 제목이 트렌드입니다. 찐템뽐뿌 채널의 영상(https://www.youtube.com/shorts/GAElRYPUnsA)은 '품절될까 걱정하던 최화정이 공개한 찐애정템'이라는 천연스러운 제목과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인기를 끌었습니다.
� 유독 잘된 영상 vs. 부진한 영상, 차이는?
[롱폼 insight] 배지연's 채널의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bmqENzrmEsE)은 조회율 270.80%를 기록하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프리미어, 인트로, 챕터 구성이 포함된 영상 설명이 시청자 유입을 유도했습니다. 반면, 효진조 Hyojin Cho의 영상은 조회수 228,934회로 상대적으로 부진하며, 인터렉티브한 요소 부족이 관건이었습니다.
[쇼츠 insight] 인생 MOTTO의 쇼츠 영상(https://www.youtube.com/shorts/ZENQt-rFgN0)은 조회수 1,175,885회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얻었으나, 콘텐츠 내 구체적인 설명 부족으로 좋아요율이 0.94%로 낮았습니다. 시청자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직접적인 상호작용 유도가 필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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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Before & After" 이미지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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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네일 아이디어
a) 도전 전후의 극적 변화 이미지
b) 화려한 색감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