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검색 서비스 '직잭렌즈'를 출시
- 직잭렌즈는 이용자가 촬영한 사진과 비슷한 상품을 지그재그에서 찾아 매칭하는 서비스
- 카카오스타일은 지그재그를 통해 수집한 대규모 패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속성 추출 무델과 이미지 매칭 기술을 개발해 직잭렌즈에 적용했음
- 찾고 싶은 상품을 텍스트로 구체화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인공지능 기반의 이미지 검색 기술을 통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탐색하고 그 과정에서 더욱 다양한 스타일 발견 가능
-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선보인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이 출시 170일 만에 예치액 4조 원, 총 이자 630억 원에 도달했다고 밝혔음
- 토스뱅크 관계가 曰
: "당행은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을 통해 이자를 만기일이 아닌 가입일에 즉시 전달하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점점 많은 소비자들이 해당 상품의 혁신성을 인정해 주고 계신다."
- 편의점 GS25는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홍보 영상 등에 인공지능(AI) 기술 활용을 확대하고 있음
- 지난해에는 AI를 기반으로 한 NFT를 제작했고, 올해는 챗GPT를 활용한 숏폼 영상 콘텐츠 등을 선보이고 있음
https://www.yna.co.kr/view/AKR20230914035400003?input=1195m
- CJ제일제당은 제품 기획과 제조, 배민은 데이터 및 플랫폼 운영과 물류 인프라에 초점을 맞춰 협업할 예정
- 마케팅과 유통 부문에서도 협력을 강화하며, CJ제일제당은 배달의 민족 'B마트' 내 전용관을 신설하고 햇반, 스팸 등 CJ제일제당의 주요 제품들뿐만 아니라 배달커머스 서비스 특성을 고려해 냉동 및 냉장식품 등으로 제품 구성을 확대할 계획
- 최근 배민에서 새롭게 추가한 '대용량특가'에 CJ제일제당이 입점해 주력상품군인 소스, 오일, 양념류를 선보일 예정이며 배민에 입점한 소상공인 대상 기업 간 거래(B2B) 제품군도 확대함
- 네이버가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Cue)를 선보임
- 장기적으로 AI 검색이 네이버 검색창을 대체할 경우 이용 환경에 적지 않은 변화가 예상됨
- 인공지능 검색을 통한 체류에 집중되고, 웹사이트 접속량은 떨어질 수 있으며 식당 평가나 제품 리뷰, 여행지 추천 등 블로그의 역할을 일정 부분 큐가 대신하면서 관련 사이트나 블로그의 접속량이 떨어질 수 있음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2648
- 틱톡이 미국에서 이커머스 서비스인 '틱톡샵'을 공식 론칭했음
- 틱톡샵은 틱톡 크리에이터가 영상 내 제품에 적용한 태그를 클릭하면 곧바로 해당 제품 구매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서비스
- 틱톡은 한국 틱톡샵 서비스 출시를 고려 중이며 이미 동남아, 미국, 영국에서 출시된 틱톡 내 머서크 기능인 '틱톡샵'에서 제품을 판매 중인 한국 기업이 많은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