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Aug 13. 2022

디지털 마케터를 꿈꾸는 당신,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feat.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 단일 소재 광고 제작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제가 듣고 있는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에 관해 제작한

단일 광고 제작과정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려고 해요.


단일 광고의 타깃은 누구이고, 또한 기획 배경 및 전체적인 컨셉을 구체적으로 소개해드릴게요.



타깃은 누구인가?

타깃 도식화


메인 타깃층은 취준생으로 설정했어요.


실무 프로젝트 및 현업에 필요한 스킬을 직접적으로 배우길 원하는 취준생들이 해당 단일 광고를 통해 패스트캠퍼스의 고객으로 전환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했어요.


서브 타깃층은 주니어 마케터로 설정했는데, 평소 사수가 없거나 아직 업무 초기라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이들을 서브 타깃으로 가져가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컨셉은 무엇인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시그니처 플러스 메인 페이지에서 보이는 화면

단일 광고 컨셉을 어떤 것으로 가져갈지 고민하다, 이번에 패스트캠퍼스에서 새로 오픈한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시그니처 플러스 메인 홈페이지 내 움직이는 이미지를 보게 되었어요.


우주에서의 초월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해당 메인 페이지에서 동그란 원 모양의 파란색 부분들이 각각 위성과 흡사하다고 생각했어요.


이에 해당 강의에서 학습할 수 있는 내용 혹은 툴을 행성으로 배치하여 주위를 돌고 있는 것과 같이 구현하도록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단일 광고 제작 상세히 알아보기 

말풍선 삽입 화면

아까 컨셉을 구상한 것처럼 구현하되, 해당 광고를 보는 이들로 하여금 어떤 광고인지 그리고 왜 필요한 지를 설명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일반적인 카피 문구로 다가가기보단, 취준생 및 회사원 컨셉의 사람 요소를 삽입하고 디지털 마케터라면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가 필요하다는 식의 대화 플로우를 짧지만 강렬하게 이어나가고자 했어요.




배경이미지 및 가방 요소 삽입

본격적으로 컨셉 정할 때 구상했던 요소들을 넣어봤어요.


배경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 홈페이지 내에 있는 우주 이미지를 삽입했어요.


또한 가운데 메인 부분에는 회사를 연상시킬 수 있는 가방 요소를 삽입하여 우리의 타깃인 취준생 및 주니어 마케터가 회사를 출근하기 위해서 챙겨야 할 강의라는 의미를 전달하고 싶었어요.




1차 궤도

첫 번째 궤도에는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 장점을 짧고 굵게 설명하고자 했어요.


평생 소장, 매달 신규 콘텐츠 제공 및 실무 완전 정복 같은 워딩으로 이용자의 눈길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도록 제작했어요.




2차 궤도

두 번째 궤도에는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만의 장점인 실무에 활용되는 다양한 툴들을 하나의 패키지로 배울 수 있다는 점을 전달하기 위해 학습할 수 있는 대표 격 툴들을 배치했어요.


디자인부터 SNS, 데이터 분석 및 협업 툴까지 고루고루 갖출 수 있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으리라 생각했어요.




주위 툴 이미지 요소 추가

2차 궤도 작업 이후에는 추가로 궤도를 배치하는 것은 불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궤도를 하나 더 만들기보다는 화면 내 주위 곳곳에 실속 있게 다양한 툴을 배치하여 이렇게 많은 툴을 한 번에 배울 수 있어요를 강조하고 싶었어요.




컨셉 및 구현한 모습


왼쪽 사진은 아까 위에서 확인한 대로 컨셉에 영향을 준 이미지이고, 오른쪽은 해당 컨셉을 토대로 제 방식대로 구현한 모습입니다.


여러분이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에서 단일 광고로 해당 이미지를 마주한다면 어떠실 것 같으신가요?

혹하실 것 같으신가요, 아니면 고민도 없이 넘길 것 같으신가요?




지금까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에 관한 단일 광고 제작과정이었습니다.


본 단일 광고를 통해 수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강의가 더욱 널리 알려졌으면 합니다.


브래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패스트캠퍼스 한 번에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초격차 패키지 초특가로 만나보기▼

https://bit.ly/3PiqSrS

#패스트캠퍼스#디지털마케팅마스터즈1기#디마즈



작가의 이전글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현실과 상상, 그 사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