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재우 Dec 28. 2015

나의 탓

장기호 (feat. 김광민)

https://youtu.be/N48wfAORyrw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너는 왜 화를 내고 있는 걸까?

내가 특별히 잘못한 게 없는데

도대체 일을 크게 만드는 이유가 뭘까?

네가 내 입장을 조금만 생각해 준다면

일이 이렇게까지는 되지 않았을 텐데...


아무리 너의 탓을 해 보아도

우리 사이가 달라지지 않는 것을 보니

모든 게 나의 탓인 모양이다.

그렇게 나의 탓을 찾다 보니

너의 시선으로 나를 보게 된다.

너의 입장이 되어 보니

네가 화를 내는 이유를 알겠다.

너의 목소리가 들리고

너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


모든 게 나의 탓이라 하고 나니

너의 슬픔이 내 마음에 담기고

너의 아픔에 더 큰 통증을 느낀다.

이젠 너를 이해할 수 있으므로

우리는 제대로 사랑할 수 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고슴도치의 기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