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열이 Apr 27. 2017

[파일]파워포인트 포스터 만들기 47 반투명 텍스트

PPT 파워포인트로 소풍 포스터 만드는 방법


사이즈 : A2 420x597
프로그램 : 파워포인트 2010

서체 : 영문 - 헬베티카, 국문 - 쌍문동 타이프(상업적 유용시 저작권)
이미지 : 나뭇잎 png 파일은 구글 이미지 검색(저작권 유무 모름)


한달 만에 다시 만들어봤어요
그사이에 포스터 제작 요청이 대여섯번 있었는데
네이년이 제 블로그를 미워하지 않았더라면 연락이 더 왔겠지만
요 근래엔 요청을 받을 만한 여력이 없었던지라
무심코 다 넘겼는데 괜히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_- 막 무시하고 답도 안하고 미안하다니... 
제가 나빴어요
지금 내 처지에 이런거나 하고 있고... 나도 참 정신머리 없긴 하다





이미지 파일 용량이 큰지라 두개로 나눠서 올려요
그리고 폰트는 저작권이 있는지라 제가 공유할 수가 없어요
취향에 맞는 폰트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사실 쌍문동 서체가 전체적인 이미지에 약간 어울리지 않는게
마음에 걸리지만 지금 제가 마음쓰기가 싫어요.





어쨌든
요즘 대선을 앞두고 중앙선관위의 포스터가 여기저기 많이 보이는데요
그 포스터를 보고 약간 따라해보았습니다

























헐... 이건 아니구요















이 포스터의 Beautifulday 라는 영문에서 모티브를 따왔습니다.
사실 그대로 갖고온거나 다름없네요...


한글 부분도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따올 수는 있는데
그건 손도 많이가고 번거롭고
사실 영문 부분이 더 예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만드는 방법은 단순해요 -
01 글자 하나마다 개별 글상자에 넣어주고
02 글자에 색을 넣고 투명도를 조절합니다
03 투명효과를 보여주기 위해 글자를 겹쳐줘요
04 그리고 취향에 맞는 데코































매거진의 이전글 독일 포스터 모음 여덟번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