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고성능 감성 가득” KGM 엑티언 실내 디자인 유출

by alphanote

KG모빌리티(이하 KGM) 액티언의 사전 예약이 15일 시작된 후 실내 디자인 일부가 유출됐다.

(사진=아카라이브)

KGM 액티언, 다이얼 레버 적용된 신규 스티어링 휠 적용

이번 액티언 실내 디자인은 생산 라인에서 디자인이 일부 유출됐다. 베이스 모델인 토레스와 유사한 모습인데, 스티어링 휠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기존과 달리 2 스포크 타입을 적용하고, 중앙에는 윙 엠블럼 대신 KGM 로고를 사용했다. 또한 스티어링 혼 커버 상단부 공간을 더 키워 클러스터 시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진=아카라이브)

또한 하단에는 두 개의 다이얼 레버가 추가됐다. 고성능 모델에 주로 사용되는 스타일로 쿠페형 SUV에 어울리는 스포티한 감성을 준다. 기능은 공식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공조기 및 즐겨찾기 버튼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외에 와이드 디스플레이 기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드 디스플레이 및 하단 엠비언트 라이트, 송풍구 디자인 등 대부분이 토레스와 동일하다. 또한 변속기 레버는 센터 콘솔에 토글 타입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일 전망이다.

파워트레인은 앞서 완료된 환경부 인증 자료를 참고했을 때 1.5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다. 전륜구동, AWD 두 가지 라인업으로 운영되며, 저공해 3종 인증이 완료됐다. 공항 주차장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액티언은 KGM에서 출시를 예고했던 토레스 쿠페의 양산 모델로 사전 예약 시작 하루만에 예약 16,000대가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액티언의 차명은 쌍용자동차 시절 SUC(Sports Utility Coupe)를 처음 제안했던 모델에서 유래했다. 단종된 비운의 모델이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액티언은 SUV의 실용성과 쿠페 모델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적용해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한편, KGM 액티언은 8월 중 정식 계약 전환 및 가격, 세부 사양이 공개될 예정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결국 가격 인하" 푸조, 가성비로 국산차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