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파이샷을 포함한 여러 매체들의 자료들을 통해 풀체인지 된 팰리세이드의 모습이 점차 윤곽이 들어나고 있는 가운데 출시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뜨겁다.
신차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가 공개한 신형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체구와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와 유사한 측면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프론트뷰는 기하학적인 패턴과 그릴, 직사각형 헤드램프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면부 양쪽 끝에 배치된 LED 주간주행등은 1세대 팰리세이드의 디자인을 이어가는 요소로 작용되었고, 측면은 볼륨을 살린 펜더와 이를 간결하게 나눈 캐릭터라인이 돋보인다.
휠하우스는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원형에 가깝게 설계되었으며 특히 2.5L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돋보이며, 기존 1.6L 터보 하이브리드의 출력 부족을 말끔하게 보완할 예정이다.
가장 기대를 모으는 9인승 모델의 첫 등장도 빼놓을 수 없다. 9인승 모델의 경우 3+3+3구조로 우리나라를 위한 전용 모델로 스타리아와 카니발에 대항할 수 있는 경쟁력있는 모델로 손 꼽히고 있다.
더불어 버스전용차로 이용과 개인사업자를 위한 세금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풀체인지 팰리세이드는 명실상부 아빠들의 드림카이자 온가족의 패밀리카로 우뚝 설 전망이다.
한편,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의 출시는 올해 12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내연기관 모델 출시 후 하이브리드 모델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