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P 프리미어 프로 독학으로 공부하기!
영상 편집의 기본이 되는 소스 모니터와 프로그램 모니터에 대한 공부를 했다. 소스 모니터는 쉽게 생각해서 가공되지 않은 원본 비디오를 말하는 듯 싶고, 프로그램 모니터는 내가 가공한 결과물이 보인다 생각하면 되더라.
-소스모니터 : 영상, 사운드 소스의 미리보기 패널을 의미한다
-프로그램 모니터 : 타임라인에서 수행한 작업의 결과를 의미한다. 내가 만든 결과물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기출문제 예시★
문제. ○○○.AI 타이틀 그래픽을 V2 트랙 처음에 추가하고 비율을 150%로 조정합니다.
문제. ○○ 비디오 클립의 비율을 200%로 조정하여 프레임 중앙에 나오도록 시퀀스를 수정하시오.
*Tip*
▶찍은 영상 사이즈 그대로 사용하기
내가 찍은 원본 영상의 프레임으로 크기를 조정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클립 오른쪽 선택] > [프레임 크기로 비율 조정]
▶검정 빈 공간 없애는 방법
-[클립 선택] > [효과 컨트롤] > [모션] > [비율조정] 늘리기
이런식으로 옆에 빈 공간이 있을 때, 효과컨트롤 모션의 [비율조정]을 늘려서 조절할 수 있다. 항상 클립이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비율 조정을 할 수 있도록 신경쓰자!
▶점점 내려오는 영상 만들기
영상이 점점 내려오는 느낌을 주고 싶다면? [모션]의 [애니메이션]을 켜주면 된다. [위치]의 [애니메이션] 키를 켜주는 것이 핵심!
-일단 영상을 위에서 점점 내려와주게 만들것이기 때문에 살짝 위치를 위로 조정해주고, [위치]의 [애니메이션]을 켜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애니메이션이 켜지고 키 프레임이 on 되었다는 파란색 표시가 뜨게 되는데..
-애니메이션을 주고 싶은 구간에서 멈추고! [키 프레임 추가/제거]를 누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런 표시가 생기게 된다. 약간 다이아몬드 같이 생겼다.
-원하는 지점까지 [위치]를 변경해주면 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smoothly ~하게 내려오는 영상 하나를 만들 수 있게 된다.